brunch

비전 보드의 힘

그래도 휴먼

by 검마사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을 때의 일이다. 블로거 C에게서 갑자기 연락이 왔다. 내가 근무하고 있는 회사 근처로 온다는 것이다. 멀리 제주도에 출장을 갔다가 복귀하는 길이었던 C는 한 손에는 귀한 선물을 들고 내게 찾아왔다. C는 나 외에도 많은 이웃들과 만나는 것을 즐기는 활동적인 블로거였다. 그에게서 과거 이야기를 듣기 전까지는 원래 사람을 좋아하고 밝은 성격인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항상 생글생글 웃고 마음이 좋아 보였던 그에게도 아픈 과거가 있었다. 거의 삶을 놓고 싶을 정도로 아득한 저 아래로 마음이 무너진 적이 있었던 것이다. 그를 살려낸 것은 블로그의 다른 이웃이었다. 그리고 글쓰기였다. 이웃의 도움으로 자존감을 회복한 그에게는 큰 목표가 있었다.


한참 동안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던 도중에 내게 보여준 것이 있었다. 그것은 비전보드였다. 앞으로 그가 하고 싶은 꿈들이 휴대폰 안에 이미지로 차곡차곡 저장이 되어 있었다. 말로만 듣던 비전보드를 눈앞에서 보게 된 것이다. 지금까지는 비전보드에 대해 큰 관심이 없었다. 당시에만 해도 아직 글쓰기에 대한 꿈이 명확하게 잡히지 않은 시절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C의 비전보드를 보고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던 것 같다. 자신의 꿈에 대해 이야기하는 C의 눈빛은 반짝반짝 빛나고 있었다.


그와 만난 지 1년이 넘은 시간이 지났다. 놀랍게도 그는 비전보드에 적혀 있던 일들을 현실로 만들어 내고 있는 중이다. 종이책을 내고 작가가 되었다. 책을 냄과 동시에 자기 계발과 관련된 강의를 기회가 닿을 때마다 하고 있다. 유튜브로도 자신을 알리는 중이다. 비전보드에 쓰인 대로 차근차근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전진 중이다.


그의 대단한 점은 혼자만 잘되겠다고 노력을 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함께 성장하는 것을 누구보다도 즐기는 그이다. 기회가 되는대로 자신의 노하우를 나누고 고민 속에 싸여 있는 이웃의 이야기를 듣고 그 짐을 나눠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남이 잘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기에 그의 비전보다는 더욱 빛을 발할 것이다.


머지않아 그의 꿈들이 이루어지리라 믿는다. 비전 보드의 힘을 보여주는 그이기에 앞으로 해낼 성공의 길이 기대가 된다. 과거에 이웃에게 도움을 받았던 것처럼 그 역시 남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발휘할 것이다. 좋은 마음이 파장을 일으키며 퍼져나가게 되면 선한 에너지가 더욱 크게 퍼져나갈 것이다. 그의 꿈을 응원한다.

keyword
이전 16화펀쿨섹의 가르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