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새해맞이 불꽃놀이 쇼! 쇼! 쇼!

눈앞에서 바라보는 부자들의 돈자랑!

by 최고야


올해도 마지막날 자정이 지나자 어김없이 세상이 시끄러워진다. 필리핀에서는 자신의 부를 과시하기 위해 어마어마한 양의 폭죽을 준비하여 일순간에 경쟁하듯이 쏟아붓는다. 거의 1시간 동안 쉼 없이 이어지는 부자들의 돈자랑! 덕분에 우리는 집 바로 앞에서 환상적인 불꽃놀이 쇼를 공짜로 실컷 즐길 수 있다. 단 하나의 단점은 이날은 단잠을 양보해야 한다는 것~ ㅎㅎ




Happy New Year 2025!

올해도 어김없이 새해가 밝았습니다.


필리핀 저희 집 앞마당에서는 해마다 새해를 축하하는 불꽃놀이 쇼가 펼쳐집니다.

부산이나 서울 한강변에서 열렸던 불꽃쇼에 버금갈 정도로 화려하고 다이내믹한 쇼가 약 1시간 동안 이어지는데 정말 장관이랍니다.



불꽃 폭죽놀이는 원래 중국인들이 액운을 쫓기 위해 시작한 풍습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이곳 필리핀에서는 그보다는 자기 집안의 세력을 과시하기 위한 목적이 더 큰 것 같습니다. 각 지역의 부호들이 서로 경쟁하듯 폭죽을 쏘아 올리는데 더 화려하고 더 웅장한 폭죽으로 자신의 힘을 과시하기 위해 수백만 원의 돈을 기꺼이 투자한답니다. 덕분에 우리는 집마당에서 편안하게 그 모든 폭죽을 공짜로 구경하는 것이지요.


영상 2개를 올려드리니 함 감상해 보세요^^







제 브런치북 [60년 만에 다시 쓰는 그림일기] 연재는 이쯤에서 마무리하려 합니다.

지금까지 제 글을 읽어주시고 관심 가져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조만간 새로운 소재의 글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구독자 여러분~ 건행하시고 2025년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세요. 꾸벅~

강하고 복하시길...



keyword
이전 24화필리핀의 화려한 크리스마스 엿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