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다연 Apr 22. 2024

제5장. 해외에서 리즈 시절 달성


대학교 3학년, 해외에서 교환학생 생활이 시작되었다.

그런데 해외 생활이 너무 힘들어서일까?
나도 모르게 살이 점점 빠지고 있었다.

이건 마음먹고 다이어트한 게 아니라, 자연스럽게 빠지게 된 살이었다.

사실 나는 적응력이 비교적 느린 사람이다.
갑자기 모든 환경이 변화되니 힘들고 정신이 없었다.

문화도 바뀌고, 음식도 안 맞고, 생활하는 장소도, 친구도, 모든 게 바뀌어 있었다.


같은 나라의 다른 지역에 있는 동기는 음식이 너무 잘 맞아서 살이 찐다고 했는데..

나는 반대로 음식이 너무 맞지 않아서 주문한 음식을 1숟가락도 못 먹고 남긴 적도 있었다.

그렇게 해외에서 공부하랴 적응하랴 바쁜 일상을 보내게 되었다.




내가 자연스럽게 살이 빠지게 된 원인은 바로 '야식 제한'이다.

내가 살던 해외는 한국처럼 야식 문화가 덜 발달되어 있었다.

(물론 지금은 우리나라만큼 엄청나게 발달되었다.)


그 당시 한국과 달라서 치킨, 피자 등 고칼로리 음식은 밤에 접하기가 어려웠다.

가끔 밤에 출출해서 유명한 패스트푸드점에 가도, 한국만큼 맛있진 않았다.

가격도 비싼 데다 배달도 안 돼서 자주 먹지 못했다.


한 번씩 밤에 너무 배가 고파서 먹어봤자 한국 과자 조금, 한국 라면 정도였다.

하지만 한국 제품은 해외 나가니까 너무 비싸서 많이 사 먹지도 못했다.


또, 거기다 주 3회 아침 수업도 한 몫했다.

아침 8시 30분부터 수업이 시작하니, 밤에 먹고 늦게 자기가 부담스러웠다.


이렇게 환경에 의해 반강제로 살이 빠지게 되었다.
성인이 되고 나서 앞에 4를 찍어본 적이 이때가 처음이자 마지막이었다.
내 인생 리즈 시절 몸무게를 단 몇 개월 만에 달성하게 됐다.


출처: Pixabay


사실 운동을 열심히 했다기보다는 먹는 게 부실하다 보니 저절로 살이 빠졌다.
해외에 있을 동안에는 계속 마른 상태로 지냈다.
교환학생 마치고 한국에 왔을 때 가족, 친구들이 전부 놀랬었으니 말 다한 거였다.

그렇게 계속 마른 상태로 지내나 싶었는데..
한국에 와서 또 고칼로리 음식들을 먹으니 살이 찌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때도 과체중까진 찌진 않아서 나름 잘 먹고 다니긴 했다.

4학년 때는 체중이 55~60kg 사이를 왔다 갔다 했다.




하지만 항상 내 정신과 심리에는 다이어트 스트레스가 따라다녔다.
그렇게 대학 생활 동안 몸에 살이 계속 쪘다, 빠졌다를 반복하게 되었다.

학교에 다니면서 약간은 통통한 정도로 체중을 유지하고, 나름 재밌게 대학생활을 마무리했다.

안타깝게도 그 체중을 유지라도 했으면 다행이건만..
문제는 대학원을 입학하고 나서 또 시작되었다.

이젠 지겨울 정도로 살을 쪘다 뺐다 해서 지금 글을 쓰면서도 벌써 질리는 느낌이다.

이전 04화 제4장. 반복의 반복의 다이어트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