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다연 Apr 26. 2024

제6장. 대학원은 체중을 싣고 (1)


대학교 졸업 후, 바로 대학원에 진학했다.
대학교 졸업할 때쯤에는 약간 통통한 상태였다.

아마 59kg에서 입학했던 것 같다.(자세히는 기억이 안 난다.)


대학원에 가게 되면서 또 환경이 싹 다 바뀌었다.
계속 이야기 한대로 나는 적응력이 느린 사람이다.

낯선 수업 방식과 새로운 생활환경 때문에 적응이 힘들었다.


적응이 어려운 와중에 공부 스트레스도 상당했다.

그래서 분출구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누구한테 말도 제대로 못 하고, 답답한 날들이 계속됐다.
그러다가 나만의 분출구로 '음식'을 찾기 시작했다.

제일 쉽고 빠르게 내 스트레스를 풀어줄 수단은 음식이 유일했다.

운동은 귀찮고(반복된 다이어트로 인해 지쳤다.), 취미로 뭔가 하기엔 돈이 들 것 같고...


가지각색의 핑계로 나에게 생산적인 것을 찾기보다는 편한 것을 찾게 됐다.

그 결과, 스트레스 분출로 음식을 선택하게 됐다.




사실 대학원생 때는 돈이 많진 않았다.
용돈을 받아 생활했기 때문에 먹는 양이나 먹는 메뉴가 정해져 있었다.

그 당시 가성비 좋은 메뉴가 주로 초콜릿, 과자, 라면 이런 자잘한 간식류(군것질)이다.
고칼로리이면서 비싼 치킨, 피자, 중식 등은 1달에 1번 정도 먹었다.


그리고 이때 내 인생에서 제일 큰 변화는 처음으로 완전히 독립하게 된 것이다.
독립에 대한 책임과 함께 대학원 생활이 겹치니 스트레스가 배가 됐다.

그래서 빈번하게 군것질로 밤마다 내 기분을 달래곤 했다.
이때 60kg이 넘으면서 본격적으로 가속도가 붙기 시작했고, 결국 과체중으로 넘어가고 있었다.

대학원 생활 2년 동안 시간과 정비례로 내 체중도 빠르게 올라갔다.


출처: Pixabay


이전 05화 제5장. 해외에서 리즈 시절 달성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