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피썬 May 09. 2024

우리 진짜 갑니다!

드디어 시작된 우리 부부의 세계일주

세계일주를 시작하는 날!


우린 각자의 배낭을 짊어지고 인천국제공항으로 이동했다.


여행 고수들의 책을 읽으면서

부부, 커플이 1년 이상의 세계일주를 할 때,

1년 동안 필요한 물건을 담은 짐이 워낙 무겁다 보니

남자는 배낭, 여자는 캐리어로 여행을 하는 경우도 있다는 걸 알게 됐지만,

내 버킷리스트인 세계일주는 정확하게는 "배낭 메고 하는" 세계일주였다.


부모님들께서 공항에 데려다주신다고 하셨지만,

그때 우리는 왜인지 일 년 동안 우리가 매일 짊어져야 할 20kg가 넘는 배낭의 무게를 여행의 시작부터 온전히 감당하고 싶었다.


생각보다 더 무거워서 어깨가 내려앉는 거 같았지만, 흔한 표현으로 마음은 날아갈 듯 가벼웠다.



그렇게 도착한 인천국제공항에서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체크인을 했다.


우리가 처음에 얘기한 첫 여행지는 호주의 멜버른이었지만, 앞으로 시간이 더 많은 여행자였던 만큼 우리는 말레이시아를 17시 경유하는 저가항공사, 에어아시아 티켓을 끊었고, 이렇게 우리의 첫 여행지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가 되었다.


우리는 당연히 추가 비용을 내고 사 먹어야 하는 기내식을 먹을 생각이 없었다.

약 6시간의 비행시간 동안 불편한 좌석에서 물만 한 병 사 마시고 가는데도 배고픈지도 몰랐고, 마냥 행복했다.


우리가 여행을 떠났다는 사실이 실감 나지 않았고, 기내 엔터테인먼트도 없고 할 것도 없었는데도 설레는 마음에 잠도 오지 않았다.


남편과 계속 이거 현실이냐고 물으며 그렇게 첫 여행지로 나아갔다.


스스로 걸어가는 고생길이자 꿈을 찾아 떠나는 행복길인 우리 여행의 시작이었다.


우리 진짜 갑니다!


이전 03화 세계지도를 보며 설레는 시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