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승하글 Jul 08. 2024

어쩌면 인어의 꿈

나는 꽤 오랜 시간을 너에게 잠겨있었다. 나는 무엇보다 네가 우선인 삶을 살았고 누구보다 너를 사랑하며 지냈다. 사랑은 물론 슬픔에도 아픔에도  내 모든 감정에 네가 우선이 아니었나 싶다.


너를 처음 본 그날 나는 이미 알았을지도 모르겠다. 속절없이 빠져들게 되어 걷잡을 수 없이 커질 마음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너라는 깊은 바다에 뛰어든 것은 그 속에서는 절대  잠겨죽지 않을 거라는 확신이 있었기 때문, 수심이 제아무리 깊다 하여도 너의 바다에서는 아가미가 달린 물고기가 될 것만 같았다.


그렇게 겁 없이 그렇게 훗날을 생각하지 않고  너의 바다에서 자유롭게 헤엄치며 푸른 나날을 보냈던 시절이 내게는 있었다.




이전 08화 물망초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