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생물 선생님 Jun 12. 2024

나는 널 사랑해... 너도 날 사랑하니?

영화_말할 수 없는 비밀

나에게 가장 좋아하는 영화를 물어보면 나는 이 영화를 이야기하곤 한다. 이 대만 영화가 올해 도경수 주연으로 리메이크된다고 하니 꼭 봐야지 ㅎㅎㅎ

< 시놉시스 >

나는 너를 사랑해! 너도 나를 사랑하니? 예술학교로 전학 온 상륜(주걸륜)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피아노에 천부적인 소질을 보인다. 학교를 둘러보던 중, 신비스러운 피아노 연주가 흘러나오는 옛 음악실을 발견하게 되고, 그곳에서 샤오위(계륜미)를 만난다. 그들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둘 사이에는 애틋한 마음이 싹튼다. 그러나 상륜이 샤오위를 더 알고 싶어 할 때마다 그녀는 비밀이라고 일관하며 의미심장한 미소만 짓는다. 그러던 어느 날, 샤오위는 상륜이 같은 반 여학생 칭요와 뽀뽀하는 모습을 보게 되고, 그의 곁에서 사라지는데…


예고에서 일어나는 풋풋한 고등학생들의 사랑 이야기로 이 영화를 모르는 사람들도 피아노 배틀 장면은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 학교에서 인기도 많고 피아노도 잘 치는 선배와 전학생 사이의 피아노 배틀...

https://www.youtube.com/watch?v=HESwPzW3-BA


피아노를 연주하면 시간 이동을 할 수 있고, 시간을 거슬러서 둘은 만나서 사랑을 하게 되는데 가장 심쿵했던 장면은 남자 주인공이 한 손으로 피아노를 치고 있을 때 여자 주인공이 왜 한 손으로 치냐고 물어봤는데 "그래야 다른 한 손으로 네 손을 잡을 수 있지."라고 대답하는 장면.

아무튼 말할 수 없는 비밀은 믿고 보는 정생물 추천 영화로 이 영화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기보다는 몽글몽글한 감정을 느끼고 싶다면 이번주 주말에 무조건 보시라고 말하고 싶다. 이 영화를 본 이후 한 동안 남자주인공인 주걸륜에 빠져 있었던 정생물이 떠오른다. ㅋㅋㅋ

이전 04화 선생님은 미래를 어루만지는 직업이니까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