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킷 35 댓글 공유 작가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깜짝 놀랄 일을 선물할 내 삶에 미리 감사하며, 가다

Part2 - 꿈을 향해 가다 서다

by 고율리 Mar 04. 2025

‘그럼 그렇지, 내가 하는 일이 뭐...’ 잔뜩 기대했던 일이 어긋나 버렸다. 최선을 다해 길을 닦고, 머릿속에서 수많은 가능성을 그려보지만, 인생은 언제나 내 뜻대로만 흘러가지 않는다. 예상치 못한 변수가 툭 튀어나와 나의 발목을 잡는다. 그 순간, 익숙한 습관처럼 최악의 상황을 상상한다. 모든 게 무너지는 그림을 그리고, 스스로에게 최악의 시나리오를 들려준다.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내가 그린 최악의 시나리오 그대로 인생이 흘러가는 일은 드물다. 오히려 틀어진 일이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주기도 하고, 끝난 줄 알았던 관계가 오히려 더 깊어지는 순간이 오기도 한다. 다만, 인내가 필요하다. 인생은 우리가 원하는 타이밍에 맞춰 딱딱 원하는 것을 주지 않는다. 조급함과 실망 속에서도 우리는 기다려야 한다.

고슴도치 룰루고슴도치 룰루

그럴 때, "혹시 내가 상상한 것보다 더 좋은 일이 찾아올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작은 위로가 된다. 현실이 당장 마법처럼 변하지는 않겠지만, 가능성을 떠올리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조금은 가벼워진다. 꽃다발을 받을 줄 알고 기대하고 있었다. 그런데 생각보다 훨씬 더 큰 꽃다발을 받는다면? "우와!"라는 감탄이 절로 나올 것이다. 자주는 아니지만, 내가 상상한 것 이상의 일이 인생에서 일어나기도 한다.


삶은 언제나 계획한 대로 흘러가지는 않는다. 하지만 삶이 최고의 선물을 줄 거라는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숨 막히는 순간을 견디게 해 주는 숨구멍이 된다. 삶은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멋진 방향으로 나를 이끌고 있을 거라고 믿으며, 오늘도 한 걸음을 내딛고 가다.


이전 13화 기다리며, 서다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