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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연장률 90% 넘는 퍼포먼스마케팅 광고 프로젝트

월 5백부터 5억까지 그로스 액셀러레이팅

해그로시 액셀러레이팅의 시작은 퍼포먼스마케팅이었다.

스타트업 8-9개, 롯데 브랜드를 인하우스에서 직접 키운 경험이 토대였다.


-- (실제 광고 성공 사례 이미지들을 소개한다.)


퍼포먼스마케팅은 늘 오해를 받는다.

메타가 아무리 머신러닝 자동화가 되어도 마케터의 역량이 중요하고,

구글 DA나 디멘드젠, 유튜브 캠페인은 여전히 집행력이 성패를 가른다.


그렇다고 단순히 논타겟, 관심사, 유사 몇 개 돌린다고 다가 아니다.

유효한 잠재고객을 추정하고 타겟팅하는 방식은 여전히 정성적 가설이 필요하고,

USP나 LMF를 검증하고 광고 예산을 스케일업하는 스킬은 경험이 필수적이다.


아래 퍼포먼스마케팅 광고 대행사 고르는 법을 도와 드린다.




Q1. 인하우스 내부의 광고 마케팅 성과, 정말 그게 한계일까? 

=> 한계란 건 없다. 명언 제조기가 아니라.. 실제로 뭐든 '잘'하면 된다.


6개월, 1년 이상. 여러 단골 브랜드들이 해그로시와 함께 하고 있다.

클라이언트 조직 내부에는 당연히 마케터들이 있지만, 우리를 활용한다. 


빈틈없이 '숫자'로 증명한다.

=> 모든 브랜드에 한계란 늘 있고, 그걸 ROI기반으로 뚫는 게 퍼포먼스마케팅이다. 


롯데 A브랜드 연간 00억 그로스 성과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퍼포먼스마케팅 광고 대행사들 대부분은 브랜드 밖에서 매체만 집행한다.


우리가 그로스라는 말을 퍼포먼스에 함께 붙이는 이유는 딥다이브가 필요하기 때문인데,

그에 필요한 건 브랜드와 업종의 순환 주기를 전반적으로 컨트롤하는 경험이다.


위 브랜드에서는 실제로 00억 예산을 직접 시즌, 프로모션, 타겟, 목표 별로 관리했다.

그리고 지난 2년 치보다 높은 최고 수치를 달성했다. 

저때가 독립하기 전 거의 마지막 캠페인이었고, 이후 혼자서만 3-5개 브랜드를 그로스 했다.

지금은 해그로시 액셀러레이팅이라는 조직으로 성장했다.






Q2. 해그로시는 어떤 업종에서 어떤 퍼포먼스마케팅 성과를?

그리고 일반적인 퍼포먼스마케팅 광고 대행사는 아닌가?


- 건기식 커머스 마케팅 (닥터다이어리, 큐라에스,..)

- 뷰티/헤어 커머스 마케팅 (푸름 웰니스 - 유지태, 한예슬 모델 브랜드, 아누카틴, 한국꼬로이,..)

- 플랫폼 앱 마케팅 (롯데, 각종 O2O, HR/채용, 소개팅앱s 등.. 대기업~스타트업까지)

- 라이프스타일 (침대 A브랜드,.. 외 작은 브랜드들..)


참 많은 진행 사례가 있다.

대부분 단순 광고 집행이 아니라, 소재 부스팅부터 USP프로모션 개발, 브랜딩 등과

결합한 형태로 진행하며 매체는 1-2개부터 5-7개 믹스까지 다양하다.

큐라에스 (건기식- 여주환, 테스맥스)


=> 퍼포먼스마케팅 광고 대행사 실력의 핵심은, 

그냥 큰 브랜드를 맡아서 캠페인 여러 개 돌려봤어요'가 아니다.


막 런칭한 상품을 브랜딩 지원 없이 퍼포먼스마케팅만으로 스케일업,

해당 제품 라인을 전담으로 맡아서 단독으로 브랜드 부스팅한 경험들이 중요하다.


월 5백만짜리를 월 몇 천 예산까지 스케일업하고,

월 5억짜리 풀 퍼널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부스팅 하고,

CPA, ROAS, CPI, 실제 커머스나 앱의 실질 전환 고객 증가,

프로모션과 이벤트, 커뮤니케이션을 병행한 ROI와 객단가, 오가닉 회원 증대.


게다가 매체는 웹 앱 30여 개 드리븐 전문! 해그로시 액셀러레이팅.

- 웹 : 메타, 구글 DA, 유튜브, 디멘드젠, 카카오, 카모, GFA, NSDA, 모비온 등 네트워크

- 앱 : 위 주요 SNS매체, 구글 AC, NPCA 매체s, 리워드(네이버페이, 네이버웹툰 등) 매체들.






[소수 브랜드에 밀착 담당자가 붙는 해그로시 프로젝트]


해그로시 액셀러레이팅은 'USP소재/광고 그룹핑'을 무제한으로 세팅하곤 한다.

주요 브랜드 하나당 담당자가 2명씩 붙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하우스 인건비보다 저렴하고, 일반 업체보다 성과가 좋다.

(*클라이언트들의 평균 대행 계약 기간이 1년이 넘는다.)


현재 24년 크래프톤 공식 대행사 선정, 외 다수 용역 프로젝트 수주 및 실행 중이다.

사무실은 마곡동에 있고, 신설 법인으로 2년 차이지만, 연 매출 0억을 이미 달성했다.


퍼포먼스마케팅 광고 대행사를 찾고 있다면,

내부 주니어 마케터의 보완이 필요하다면,

대행사보다 낫고, 채용보다 저렴한 ROI 패키지를 원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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