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는지은 Jan 02. 2024

03 팔레스타인 함무드의 생일파티

특별한 생일


이 날은 함무드의 생일이었다.

큰 선물은 아니었지만 함무드를 위한 선물을 이것저것 준비해 다시 베이투니아로 향했다.

우리를 반갑게 맞이하며 차려준 아침 밥상.

정말 건강해지는 식단 그 자체였다.

평소 오이 토마토를 좋아하는 나에게는 나는 팔레스타인 식사가 너무나도 잘 맞았다. +아보카도도


아무래도 여기서 살아야하나봐..

이 개구쟁이 꼬마아이의 이름은 함무드.

함마드, 함무드, 아함마드는 아랍권 사람들이 정말 많이 쓰는 이름 중 하나이다. 손자가 할아버지의 이름을, 손녀가 할머니의 이름을 그대로 받는 문화도 있다고 한다.  


이 아이도 내 기억에는 이집의 할아버지와 이름이 같다고 했다. 신기한 문화를 경험했다. 우리나라에서 아빠의 성을 물려받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했는데이름까지 똑같이 받다니 생각도 못해본 문화였다.


우리가 몰랐던 신기한 그들의 문화와 생활방식을 직접 경험하고 느껴보는게 참 의미있었다.



우리는 함무드의 진심으로 생일을 축하해 주었다.

행복해 하는 함무드의 모습에 아직도 눈에 선하다.

폴라로이드 사진기도 가져가 우리와의 추억을 오래 기억할 수 있게 사진으로 담아 선물했다.


보고싶다.

그립다.

다시 볼 날이 속히 오길

이전 02화 02 베이투니아에서 만난 대가족 집에서 하룻밤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