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래지향아빠 Jan 25. 2024

5살 아들과 임장을 다닙니다

부동산 임장


미래지향아빠’s Family 현실


저희 가족은 5살 아들을 키우는 맞벌이 가정입니다.

저는 직장인 투자자이고, 육아에 도움을 받는 사람이 없어, 아내와 제가 아이의 어린이집 등하원 및 육아의 역할을 나눠서 하고 있습니다.


아내도 회사를 다니며, 2년 넘게 매일 새벽 5시에 일어나서 본인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구독자 (6만명이 다 되가는)를 병행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생 하는 와이프를 위해서라도 주말엔 제가 육아에 시간을 많이 쏟으려고 노력합니다.



저의 현실


수도권의 아파트, 재개발, 상업용부동산, 경매 입찰 등 시장을 떠나지 않고, 계속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입지와 상품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최소 2주에 한번은 임장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아이를 키우고서부터는 확보할 수 있는 물리적인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1년에 있는 15개의 연차 휴가로는 이 것을 감당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아들과 함께 가는 임장 전략


아이와 함께 보내는 시간도 너무 소중하고, 부동산의 임장도 모두 중요했기 때문에 이를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 했습니다.


안 되는 상황을 받아 들이자 → ‘어떻게든 되는 상황으로 만들어 보자’ 생각을 전환 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주말에 내가 가야 하는 임장을 하면서 아기가 좋아하는 활동을 함께 하자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바로 아들과 같이 임장을 가야겠다.


아들이 좋아하는 장소에 대한 즐거움을 주면서도, 그 중간에 내가 가야하는 임장 장소의 동선을 같이 짜는 것입니다.



1단계-정의) 

아이가 뭘 좋아 하는지 파악: 공원에서 타는 킥보드, 놀이터 가기, 물에다가 자갈 던지기 등)


2단계-탐색)

임장 가야 할 지역 or 아파트를 정하고 해당 조건에 부함 되는 곳 찾기


3단계 실행)

아이와 같이 가면서 임장까지 함께 할 수 있는 최적의 동선 짜기



실제 임장 & 육아 놀이 Course



1. 신축아파트 임장 & 놀이터, 커뮤니티시설 탐방



2. 신도시 호수 공원 투어 ( 송도센트럴파크, 청라호수공원, 옥정호수공원, 광교호수공원, 분당 중앙공원, 동탄호수공원 등) & 대장아파트


3. 서울 한강 공원 (여의도, 망원, 잠실, 반포, 뚝섬 등) & 한강변 라인 주요 아파트


주말에 이 생활을 2년 넘게 하고 있으면서 드는 생각


부모로서 아이를 위해 무조건적인 희생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보다는 그 시간을 통해서 아이도 좋고, 나에게도 도움이 되는 쪽으로 생각하니 오히려 육아가 힘든 시간이 아닌 즐거움으로 전환 되었습니다.

뭐든지 안 된다고 생각하면 될 일도 안 되고, 되는 쪽으로 생각하면 어떻게든 방법이 생기기 마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직은 제 아이가 4살의 어린 나이이지만 아빠로써 꼭 보여 주고 싶은 모습이 있습니다.



- 주7일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가는 아빠의 모습

- 무에서 유를 만들어 가는 부모의 모습

- 남이 만든 세상에서 사는 소비자가 아닌 스스로 고민하고, 기획하고, 뭔가를 만들어 내는 생산자의 모습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부동산 투자 성공을 위한 8가지 역량에 대하여

임장 사진 '1848장' 내가 쌓아온 기록의 결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