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쓴삘 Aug 22. 2024

10년 동안 밝혀낸 그의 과거

출근길에, 군복 입은,  그와 똑 닮은 이를 봤다.

나이로 치면 내가 이모고모숙모뻘이긴 하지만.


그도 저 이 같은  젊은 시절이 있었다.


그는 해군  UDT처럼 특수한 업무를 수행했다 말했다.

그는 소싯적엔 불의를 못 참아 행인을 구하고 새끼손가락뼈를 잃었다고 말했다.

그는 의리가 중요해 친구와 우정링이 맞췄었다고 말했다.

그는 엄마와 찍은 대학 졸업사진이 소중하다고 말했다.


그와 10년을 살면서 알아낸 바에 의하면,


그는 해군에서 운전병이었다.

그는 술에 취해 발을 헛디뎌 손가락뼈가 으스러졌다.

그는 군대 시절 휴가를 나와 카페에서 누군가에게 커플링케이스를 건네는 사진이 있다.

그는 오른쪽 팔은 어머님과 팔짱을 끼고 왼손 약지에는 예쁜 커플링을 낀 졸업사진을 가지고 있다.


.

.

근데,

같은 여자일까, 다른 여자일까?






이전 13화 아파트와 현수막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