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단 Apr 18. 2024

팀홀튼에서 믹스커피가 먹고싶다면?

캐나다하면 대표적으로 팀홀튼을 많이 떠올리게 된다. 나도 처음에는 베이글과 도넛이 맛있어서 자주 갔었는데 단 음식을 자제하려고 한 뒤로는 사실 거의 잘 가지 않게 된다.


캐나다에서 팀홀튼이든 맥도널드이든 일반적으로 커피를 주문하면서 믹스 커피 맛을 낼 수 있는 주문법이 있는데 바로 '더블더블'을 붙이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캐나다에서는 커피를 주문 할 때 밀크, 크림, 설탕 등을 기호에 맞게 넣어주며 그에 대한 추가 비용을 받지 않는다. (에스프레소로 내린 라테나 카푸치노는 더 비싸다)


더블더블은 크림2, 설탕 2를 더 넣어 달라고 하는 것인데, 이렇게 제조된 커피는 거의 한국의 믹스커피 맛과 비슷하며 당이 떨어질때 당지수를 높여주기 딱인 커피이다.(중독 될 수 있으니 조심)


오늘은 팀홀튼에서 커피를 주문하는 법을 간단하게 살펴보자.




Employee: Hi, what can I get for you today?

안녕하세요, 어떤 걸 주문하시겠어요?


Customer: Hi, could I get a medium double-double, please?

안녕하세요, 미디엄 사이즈의 더블더블 주시겠어요?

(기호에 따라 다르게 주문 할 수 있다.)


Employee: Sure thing! Anything else for you today?

그럼요, 다른건 필요한 거 없으세요?


Customer: Yes, I’d like a box of Timbits as well. Could you mix different flavors?

네, 팀빗 박스도 하나할께요. 여러가지 맛으로 믹스해주실레요?

(팀홀튼의 대표적인 미니 도넛이다)


Employee: Absolutely, we can do that. How many Timbits would you like in the box?

그럼요. 몇 개 들어있는 박스로 드릴까요?


Customer: Let's go with a 20-pack.

20개로 하죠.


Employee: Great choice! Your total comes to $5.75. Will that be cash or debit?

좋은 초이스네요. 총 5.75불입니다. 결제는 현금, 카드 어느걸로 하시겠어요?


Customer: I’ll pay with debit, thanks.

카드로 할께요. 고마워요.


Employee: Please tap your card when you're ready.

준비되면 탭하시면 되요.




캐나다 사람인만큼 팀홀튼 커피를 즐겨 마시는 사람이 있고, 어떤 사람들은 오히려 맥도널드가 스타벅스 커피를 받아온다고 커피만은 맥도널드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었다.


비싼 커피도 괜찮다면 스타벅스를 가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가격 대비 그렇게 만족스러운 커피는 아닌 듯 하다. (호주 커피는 정말 맛있었는데ㅜ) 서비스는 스벅이 정말 좋다.


보통 미디움 사이즈 커피가 2불 정도에 원하는 우유와, 크림, 설탕을 기호로 넣어 마실 수 있기에 보통은 일반 커피를 마시는 것이 흔하다.


캐나다에서 한국 믹스커피가 그립다면, 더블더블로 주문해보자.





이전 07화 캐나다 학부모는 만나면 어떤 이야기를 할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