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인 Jul 20. 2024

어느 60대 남자의 가족 이야기(1)

어느 60대 남자 이야기(26)

나의 멍청한 선택으로 인해 나는 물론이고


내 아내, 내 아들, 딸 모두 엄청난 피해를 입었고 나에게 남은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심지어 내 아내, 아들, 딸 역시 나를 신뢰하지 않는 것 같았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일이었다.


몇 달간을 방황했다.


30년을 살았으나 이제는 내 집이 아닌 곳,  이름만 집인 곳에 있기만 해도 가슴이 답답했다.


그렇다고 나가서 갈 곳이 있는 것도 아니었다.


그래도 일단 나가서 정처 없이 걷기 시작했다.


그리고 지칠 무렵 돌아왔다.


아무도 나를 찾지 않았고 관심을 가지지도 않았다.


가족들 간의 대화는 급격하게 사라졌고 분위기는 삭막하기 그지없었다.


나를 제외한 내 형제자매들은 서로 연락도 하고 모이기도 하고 하하 호호하며 지냈다.


어이가 없었지만 그럼에도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그러나 마냥 주저앉아 있을 수도 없었다.

이전 25화 어느 60대 남자의 아들 이야기(5)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