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아 Mar 27. 2024

연재가 종료되었습니다.

새로운 시작

24년 2월 21일 부터 3월 26일까지

약 한달간 뽀글머리 할머니의 세계를 연재했다.


브런치 북 전체 조회수는 18,000이 넘었고,

57명의 구독자도 생겼다.


누군가 나의 글을 읽어준다는 것은

작가로써 참 고마운 일이다.


요즘처럼 작가가 흘러 넘치는 세상에서

내 글을 구독해주는 단 한 명만 있어도 성공한게 아닐까 생각해본다.


어찌됐든 내 최종 목표는 출판사와 계약 후 내 책을 출간하는 것이다. 브런치는 그 도전에 한 발자국 가까워지게 도와주었다.


나의 할머니는 여전히 아픈곳은 많지만

 내가 만든 타코야끼를 참 좋아한다.

미스터트롯도 좋아하고,수다떠는 것도 좋아한다.


지극히 개인적인 글을 써내려갔었지만

글을 쓰며 할머니에 대해 더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나의 독자들이 남겨준 댓글 덕분이다.







그간 부족한 것 많은 에세이를 읽어주신 독자분들께 감사했다는 말을 전합니다.


하지만 끝은 아닙니다.

조만간 더 준비하여 새로운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


인스타그램 @taco_queeen 에서

글쓰기 관련 영상도 올리고 있으니 관심있으면 보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전 10화 09 할머니의 한글 교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