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위해 모임에 나가기로 했다

미루지 않게 하기

by 도영

죽기 위해 살겠다고 다짐하며, 게임도 공부도 글쓰기도 모두 열심히 시작했지만 꾸준히 이어가고 있진 않다. 마땅히 내가 죽을 날을 받아놓은 것도 아니고, 언제든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자꾸 미루게 되는 것이다.

꾸준히 글을 쓰고, 좋아하는 게임을 이어나가기 위해 모임에 가입했다. 성과가 나지 않아 지치고 힘들 때, 주변 사람들을 둘러보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나와 같은 목표를 가진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교류해보려고 한다. 목표가 같아도 각자가 가진 목표의 무게와 쏟아내는 시간은 분명 다를 테니 거기서도 배우는 것이 생길 것이다. 다른 사람들이 꾸준히 해내는 것을 보고 본받아 나도 꾸준히 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한다.

죽기 위해 글을 쓰기로 했고, 과거를 이용하기로 했고, 사랑하기로 했으니까. 사람은 혼자 살아갈 수 없다. 혼자서 모든 걸 해낼 순 없다. 나는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해내는 법을 배우고, 사랑하는 법을 배워나갈 생각이다.

지난주 내가 세운 세 가지 목표를 가지고, 각각 알맞은 그룹에 들어가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꾸준히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도달하기. 그럼 확실히 할 것들이 더 명확해지지 않을까. 그룹에 어울리기 위해 너무 하나에만 몰입하여 시간을 쏟지도 않을 것이고, 그룹 내에서 성과를 내기 위해 하나를 방치하지도 않을 것이다. 함께 하는 사람들을 통해 넓게 보는 법도 배우고, 잘못된 부분을 고칠 수도 있겠지.

나를 온전히 믿을 수 없기에, 이루기 위해 사람들과 꾸준히 소통하려고 한다. 하다 말다 망설이고 있다면, 비슷한 목표를 가진 사람들을 찾아 떠나보자. 우리는 모두 학교 다닐 때가 좋았다는 걸 기억하고 있지 않은가. 함께 같은 목표를 가지고 가는 사람들, 내 목표 성취를 이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람들.

사람은 혼자 살아갈 수 없으니까. 나는 내가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죽기 위해 모임에 나간다. 내가 꾸준히 해낼 수 있는 힘이 되도록.

keyword
이전 06화하나에 집중하되, 적당한 시간만 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