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의 모든 색 Oct 19. 2024

 모든 것이 있는 빠하르간지

어디에 가서 무엇을 느꼈나(1부)

 인도 여행을 마치고 다시 빠하르간지로 오면

내가 산 기념품들과 똑같은 것들이 훨씬 저렴하게 팔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인도 사람들은 귀신 같이 지금 도착했구나

오늘 가는 사람이구나를 금방 파악하는 듯했다.


하지만 나는 인도를 떠나는 날이었는데도 인도인들이 보기에는 여행 초짜로 보였던 것 같다.


 인도여행을 마치고 마지막날 빠하르간지를 지나가는데 너무 예쁜 등을 발견했고, 금액을 물어봤는데,  반을 깎으라고 배워서 반을 깎아 달라고 했지만 주인아저씨는 안 판다며 가라고 하셨다.


 하지만 나는 너무 갖고 싶어 다시 사러 가려고 하는데, 같이 여행 다니시던 한분이 너 얼마에 사려고 했니 하며 물으시고, 그 돈에 자기가 사 오겠다고 하고 진짜 그 금액으로  사 오셨다.

그리고 나에게


“나였어도 너한테는 이 금액에 안 팔 았을 거야? “

“왜요??”

“니눈이 갖고 싶다고 반짝반짝하잖아.

넌 어차피 살사람이니까.

다음부턴 갖고 싶은 게 생기면 티를 내지 마 무심해야 해.”


그 뒤론 너무 무심해져 버린 것 같다.

갖고 싶은 게 가끔 생겨도 아무도 눈치채지 못하게 돼버린 것 같다.


작가의 이전글 레나푸르나에서 별을 보며 잠들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