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으로 나를 찾는 시간

나를 갈고 다듬는 과정

by 명랑소녀

나는 어떤 이유로 운동을 하게 되는 걸까?

운동을 지속하게 하는 힘, 동기는 어떤 걸까?

내가 운동을 통해 얻고 싶어 하는 것은?

나를 설명하고자 한다면 운동을 빼놓을 수가 없다.


내가 이토록 운동에 매달리는 이유는 간단하다.

운동을 함으로써 내 마음이 긍정과 감사함으로 채워지고 내가 스스로 갖고 있는 고민들과 걱정들을 운동을 통해 해소가 된다. 머릿속이 복잡하고 다양한 생각들을 운동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나 자신에 집중하게 되고 두려움을 없애고 하고자하는 우선순위를 정해서 삶에서 실천하게 된다.



지난주 토요일 약속이 있어서 외출하려던 찰나 아이들이 돈가스를 먹고 싶다고 해서 신랑이 아이들에게 돈가스를 배달시켜 줬고 아이들이 할 일을 하고 나서 게임은 두 시간만 하라고 권했다. 모임에 다녀오고 오후 5시쯤 집에 왔는데 초3 막내가 자랑스럽게 게임을 5 시간이나 했다고 얘기했다.

나는 아이들에게 핸드폰 사용규칙과 시간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편인데 신랑은 막내에게 핸드폰 사용시간이 2시간이 되어서 핸드폰을 끄라고 했는데도 말을 잘 안 들었다면서 호소하는 그 모습을 보자, 화가 치밀어 올랐다. 아이들이 공부를 하거나 독서를 할 때에 나도 아이들 옆에서 독서를 하거나 글을 쓰고 핸드폰을 자제하는데 신랑은 아이가 말을 듣지 않는 이유로 바로 포기하고 핸드폰으로 게임을 하고 텔레비전을 봤다고 했다.

신랑과 여유로운 주말 오후에 말다툼을 하고 싸우니 마음이 편치 않아서 도서관 책을 반납할 겸 공원을 40분동안 걸었다. 늦은 밤, 추운 날씨였지만 운동하니 땀도 나고 화나는 마음도 가라앉고 상황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어서 나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른 한편으론 주말에 약속이 있어 나갔는데 신랑이 아이들을 봐준 거에 대해 고맙게 생각하고 엄마가 꼼꼼하게 세심하게 관리하니(핸드폰) 신랑이 있을 때는 하루 정도는 아이들의 자유도 있어야 할거 같았다.


이래서 내가 운동하는 거다. 가족들에게 화나고 속상하거나 열받거나 하는 것도 운동하고 나면 한결 마음이 부드러워지고 속이 뻥 뚫리는 거 같다.
운동에 점차 진심이 되고있다.

* 2025년 12월 24일(목) 운동일지
- 빅씨스 홈트 30분&스쿼트 30개 완료
keyword
이전 17화한 템포 쉬어가는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