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박물관은 정말 최고였다
3일 연휴를 기념하여 신칸센을 타고 나고야에 3박 4일 여행을 갔다. 최신 신칸센은 신기하게 옆면에 기차의 모델명을 적어 놓는다. 기차덕후들을 위한 배려인가? 하여튼 내가 타고 간 기차는 신칸센 N700S. 도쿄와 오사카의 신칸센 노선은 일본에서 승객이 가장 많은 기차노선이다. 5분 간격으로 16량짜리 아주 긴 신칸센이 계속 출발하지만 거의 만석이었다.
나고야에 도착하니 이미 한밤중이었다.
아침이 밝자마자 방문한 곳은 바로 도요타박물관. 이곳은 자동차전문 박물관이다. 도요타박물관이지만 도요타자동차는 물론 전세계의 다양한 자동차가 전시되어 있다. 나고야에는 도요타산업기술박물관이라는 곳도 있다. 내 취향의 박물관은 아니었다.
빵빵 빠앙빠앙
실용성은 없지만 간지가 넘치는 벤츠의 걸윙도어
가솔린 엔진이 달린 4발 자전거
루스벨트 대통령의 패커드 자동차. 미국의 롤스로이스였는데 경제대공황 때 부도가 났다.
실내공간을 포기하고 간지를 선택한 자동차
체코의 자동차
도요타의 1호차. 창업 당시 도요타는 미국자동차를 카피하였다.
멋지지만 판매에 대실패 한 2000GT
전후 일본의 다양한 경차들. 무려 360cc 엔진을 사용하였다.
멋진 유럽차들
장난감처럼 생겼지만 무려 BMW 최초의 자동차
란치아의 멋진 엠플럼
JDM이라고 쓰고 이니셜D라고 읽는다.
그 밖의 다양한 자동차가 있다. 자동차 덕후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박물관이다. 현대자동차도 울산에 이런 자동차 박물관을 만들면 좋겠다. 물론 실현될 일은 없겠지만...
나고야성과 미라이타워 사진은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