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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장: 진실의 순간
과정은 불확실하다.
전략적으로 내린 결정들은 우리의 예상에 불과하다.
디자인은 사용자에게 취향의 문제일 수 있으며 사람들이 언제나 합리적인 결정을 하는 것은 아니다.
우리가 좋은 디자인을 판별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과학적 검증이며, 좋은 과학은 언제나 질문과 가설, 실험, 결과, 이해와 같은 일련의 과정이 필요하다.
질문/문제점
첫째로, 그리고 언제나!
질문에서 시작해야 한다.
그래야 문제를 상세하게 설명하고 이를 해결하는 방식을 디자인할 수 있다.
UX 리서치는 질문과 문제점을 발견하는 것이다.
사용자와 데이터를 조사하면 수정해야 하거나 이해되지 않는 사용자 행동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근거
디자인은 본인의 가설과 리서치, 데이터에 근거를 둔다.
이것이 문제를 해결하는 전략이자 질문에 대한 답이 될 수 있다.
UX는 취향의 문제가 아니라 결과의 문제다.
예측
실험을 디자인하기 전에, 자신이 세운 가설이 옳을 경우 어떤 일이 일어날지 예상해두어야 한다.
이 말은 결과를 측정할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는 뜻이다.
실험
마음가짐을 바꿔라.
제품 출시는 실험이다. 결론이 아니다.
리서치를 잘해두었고 디자인이 그 리서치에 기반하고 있다면 추측이 아니 실험을 하는 것이다.
결과
현실은 예상과 다르게 나타날 수도 있다.
사용자를 만족하지 못하는 것이 실패나 약점을 뜻하지 않는다.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출시하기 전에 절대 알 수 없는 것들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