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짜이온 May 28. 2022

필리핀의 과일 란소네스

그림이 있는 필리핀 문화 이야기

Lanzones는 영어로 Longan이라 불리는 열대 과일이다. 속살이 투명 빛이 있는 흰색으로 리치와 유사하게 생겼다. 란소네스에 대한 필리핀 전설이 있다. 원래 란소네스는 독이 있어서 먹을 수 없는 과일이었다고 한다. 어느 날 배고픈 노파가 마을에 와서 음식을 구걸했다. 친절한 마을 사람들은 그녀에게 음식, 물과 옷을 내주었다. 그러던 어느 날 노파는 란소네스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녀는 나무가 어디 있는지 물었다. 나무를 본 노파는 웃으며 이 과일은 먹을 수 있다고 하였다. 그녀는 과일을 따고 껍질을 벗겨 과일을 먹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다. 마을 사람들은 란소네스가 맛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많은 란소네스를 심었다고 한다. 실제 란소네스 맛은 리치와 유사한 맛인데 살짝 쓴 맛이 난다.

이전 08화 필리핀 빨간 바나나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