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Flash 21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흐니 Jan 19. 2021

북유럽 여행이 현재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20.11.26 

1년이 지난 지금의 나에게 북유럽 여행이 나에게 미치는 영향은...?     


누가 들으면 웃을 것 같은데 

밤을 새지 않는다…그냥 잔다. 내일의 내가 하겠지! 또 내일의 내가 하겠지!    

      

북유럽 다녀오기 전에는 어떻게든 일을 끝내고 완벽해지려고 밤을 잘 새곤 했다. 

하루는 밤늦게 집을 들어가는데 차근 차근할 일을 생각하니까 너무 많은 것이다. 

숨이 턱 막혔다. 나도 모르게 울컥했다. 

일이 해도 해도 끝이 나지 않는다니 집이면서 펑펑 울었다. (하아. 흑역사여~)

그렇게 밤을 새우고 다음 날엔 피곤하기도 하고 들인 에너지에 비해 

일의 결과는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지금은 내일의 내가, 오늘 푹 자서 컨디션이 좋아진 내가 몰입해서 일할 것이다! 믿고 

잘 자려고 노력한다.      


북유럽을 가기 위해서 쏟았던 시간과 에너지로 쓰게 깨달았다. 

그리고 북유럽에서 배운 휘게, 피카로 인해 바뀌게 되었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일하는 나에게도 좋은 영향을 주지만, 

나라는 한 사람에게 삶을 계속 즐겁게 살아갈 힘을 준다는 것을 알려주었다.      


우리는 그곳에서 늘 계획을 짜고 대화를 했다. 

지금의 나도 변함없이 늘 계획을 짜고 대화를 한다.



이전 20화 핀란드에서의 마지막 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