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니워커 Aug 22. 2022

변명도 안 나오는 상황이 바로 지금

2. 그런데도 또 거짓말을 하는 나약한 인간



한 번도 아니고, 두 번도 아니고,

무려 세 번째 남편의 바람이었다.


상대방 여자는 내가 이미 너무 잘 아는, 남편의 첫 번째 두 번째 바람 상대, 그의 첫사랑이다.


이젠 내가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익숙해졌을 정도라 웃음이라도 터져 나와야 하지 않나 싶을 정도였다.


그런데도

첫 번째 두 번째와 똑같이

순식간에 심장이 쪼그라들고,

그 쪼그라든 심장이 다시 안 펴진 상태로 바싹 말라가는 것 같은 기분이었다.


인간은 반복되는 아픔에 적응한다고 하지 않았던가?

세 번 정도는 반복에 들지 못하는 건가?

왜 오히려 점점 더 괴로운 걸까?


그의 폰을 바라보며 채 몇 분도 되지 않는 그 짧은 시간 동안 수많은 생각이 스쳐 지나갔다.



그가 처음 바람피운 것을 들킨 건, 놀랍게도 결혼 후 반 년정도 밖에 지나지 않았을 때였다.


나와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그의 첫사랑으로부터 카톡이 왔다고 한다.


그때만 해도 그 여자는 죄가 없었다.

그가 결혼했다는 걸 모르고 그냥 구남친에게 연락했었던 것뿐인데, 그가 결혼 사실을 숨기고 몰래 만나기 시작했던 거다.

그러다 나에게 들통난 이후, 자기가 만나던 남자가 기혼자라는걸 알게 되었고 나에게 미안하다며 사과도 했었다.


그때만 해도 그 여자가 무슨 죄가 있겠냐며 난 그녀를 동정했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누가 누구를 동정한 건지.. 하...)



그의 두 번째 바람 상대도 역시 그 여자였다.


이제 그 여자는 부부의 세계 속 여다경이다.

내가 지구 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저 년은 천하의 ㅅㅂ년이라고 당당히 욕할 수 있는 여자가 된 거다.


한 번도 아니고, 두 번.

이때 이혼을 안 한 게 내 가장 큰 실수였을지도 모른다.



왜 두 번이나 바람피운 남편과 헤어지지 않았느냐.


이 질문은 아직 누구도 나에게 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익명의 공간인 이 브런치에 처음 밝히는 일이니까.

다른 사람들은 내가 두 번째 바람을 알게 된 이후 이혼했다고 생각한다.


나도 안다.

두 번째 알게 되었을 때 이혼 안 한 나도 참 멍청이라는 걸.

웃기게도 그때까지도 내게 그를 사랑하는 마음이 남아있었던 거다.


좋은 남자였다.

착하고, 성실하고, 능력 있고, 똑똑하고, 어른에게 예의 바르고, 어린 사람들한테도 친절하고, 술 담배도 하지 않고, 회사에서도 철벽남에 애처가로 소문난, 좋은 남편이고 좋은 남자였다.


바람피운 기억만 내 머릿속에서 삭제하면, 이렇게 좋은 남자를 내 인생에서 또 만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좋은 사람이었다.


99가지의 장점이 있는 사람이니, 1가지의 단점 정도는 잊히겠지, 가려지겠지,

그렇게 생각했었다 그 당시에는.




"삐 삐 삐 삐 -- 철컹"

분리수거를 하러 나갔던 그가 집으로 돌아왔다.


난 1초도 더 이상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 않아서 돌아온 그를 바로 불러 세워서 물어봤다.


"나한테 할 얘기 없어요?"


그는 갑자기 영문을 모르겠다는 표정으로 눈을 동그랗게 떴다.

"무슨?"


난 피식 웃으면서 조용히 온화하게 말했다.

"아직 그 여자랑 만나고 있잖아요."


"무슨 소리야? 아니야."

0.1초도 망설이지 않고 나오는 그의 거짓말.



고마워요.

덕분에 이제 정말 당신과 이별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퇴근 후 집에 돌아왔을 때 서프라이즈로 이런 것도 만들어놓던 다정한 남편이었다.


이전 01화 벚꽃이 떨어진 날, 그의 세 번째 외도와 마주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