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자 Sep 10. 2017

쓰기싫은 근황

한 남자를 떠나보냈다.

먼저 좋다고...

만나자고 해놓고선

...

연락이 없길래 물어보니 위경련으로

고생했단다  아 그러시구나

그럼 내가 이해해야지

그런데 그 이후로도 연락이 없다

걱정이 됐다가

의심이 됐다가

나중엔 화가 치밀었다가

결국엔 포기가 되더라

그러니까 다시 연락이 재개된다.


다시 만났다.

그날 그가 그 고백을 했다.

술을 못마시는 사람이라

덩달아나도 맨정신에

조금은 오글거리는

아니 아주많이 몸이 베베꼬일정도로 어색한 상태에서

난생처음 맨정신에 고백을 받아봤다.

그래서 아 우리 이제 진짜 사귀는 건가 싶었다.


그런데 또 다시 연락이 없다.

참다 못해...

더 이상은 나의 본성을 숨기는 것이 오히려 그에겐 또 다른 환상을 심어주는 꼴이 될까봐

카톡으로 이별을 통보하려했다.

주무시냐고...

근데 답이 없다.

다음 날 그제서야 연락이 온다.

저녁에 만나자고.


사당동 참치집에서 나는 작정을 하고

술을 시켜 그동안 참아왔던 속내를 풀어냈다.

그런 그가 항변을 한다.

나도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요새 이유없이 우울하고 피곤하고 성욕도 없어지고 잠도 잘 못자고 생각만 많아진다고..


갱년기네요.


네?????...!!!!!!!!


그는 진심 충격을 받은 듯 했다.

상상도 못했다며.


그리고 내가 헤어지려고 했다는 사실에 두번 충격을 받았다고...


집근처에 데려다주고 맥주 한잔을 한뒤

그는 떠났다.


그러고 다음 날 연락을 하니

톡도 전화도 그 어떤것도 되지 않는다.

하루를 넘겨 오늘까지 연락이 안되는 것을 확인하고 난 그에게 최후통첩을 했다.


알았다, 당신의 뜻을.

이제 앞으로 다시는 연락하지 않겠다.


누구라도 얘기해줬으면.

그런 남자,

차버리길 잘했다고.

미련없이 홀로 씩씩하게 잘 살면 된다고...

이전 16화 소소한 근황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