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J Sep 12. 2024

Sunrise

찬란한 시간

뉴욕에서 지내는 1년 동안 가장 많이 보고 좋아했던 시간은 새벽 6시 해가 뜨는 시간이었다. 원래도 아침잠이 많지 않아 새벽마다 헬스장에 갔었다. 헬스장은 집 앞 3분 거리에 있었고 통유리로 된 헬스장이었다. 내가 여태껏 다녀본 헬스장 중 가장 좋은 헬스장이었다. 해가 뜨는 맨해튼을 볼 수 있는 위치였고 헬스를 가기 전이나 헬스를 마치고 나와 집 앞 벤치에 앉아 늘 해가 뜨는 것을 감상하곤 했다. 이날도 어김없이 운동을 가기 전 잠시 벤치에 앉았다. 이날 따라 유독 강은 고요했고 갈매기들도 울지 않았다. 그렇게 am 6:15 분쯤부터 해가 뜨기 시작했고 am 6:30 분 그날 그 시간의 하늘색은 잊을 수 없다. 노란빛을 뿜어내며 해는 뜨고 있었고 주변은 온통 보랏빛 하늘이었다. 이 하늘색을 잊고 싶지 않아서 바로 사진 몇 장을 찍었다. 처음으로 찬란하다는 표현을 이럴 때 쓰는 거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찬란하다는 표현을 살면서 써본 적이 거의 없는 것 같다. 찬란한 시간이었다. 


얼마나 우리의 인생이 찬란하고 아름다운 것인지 해가 뜨는 것을 보며 느꼈다고 한다면 웃을 수도 있다. 하지만 난 이날 인생이라는 것이 참 아름다운 것 살만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단지 해가 뜨는 것을 보았을 뿐인데 그 풍경에 완전히 넋을 놓고 보게 되었고 설명 불가능한 울림이 있었다.


별것 없었다. 그저 그날따라 해가 찬란한 빛깔을 내뿜으며 뜬 것뿐이다. 하지만 이것을 보고도 감동할 수 있고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삶이라면 살아볼 만한 것이다. 이 순간을 보기 위해서라도 말이다. 아주 이성적으로 본다면 단지 해는 뜨고 지는 것을 반복할 뿐인데, 우린 그 현상에서 나름 각자의 의미를 발견하고 감동한다. 여러분 인생에서도 찬란하다고 느낄 수 있는 순간이 있기를 바란다. 



이전 17화 추수감사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