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을 길러야 할 5가지 이유

by 부아c

바쁜 일상 속에서 운동을 놓치기 쉽다. 며칠 운동을 쉬었다고 당장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운동은 우선순위에서 밀려나기 참 쉽다. 운동을 하면 건강해진다. 하지만 체력은 단순한 건강 그 이상이다. 삶의 모든 순간에 영향을 미치고, 나 자신을 지켜주는 든든한 힘이 된다.


운동을 통해 체력을 기르면 다음 5가지를 얻을 수 있다.


1. 건강해진다.


운동을 하면 건강이 좋아진다. 건강해야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 나이가 들수록 건강은 중요하진다.


2. 너그러워진다.


체력이 충분하면 작은 일에 흔들리지 않는다. 사소한 것에 예민해지기보다 여유롭게 바라볼 수 있다. 내가 작은 일에 흔들리고 사소한 것에 예민해지는 이유가 쳬력 부족일때가 많다.


3. 집중력이 좋아진다.


몸이 집중력을 가지면 정신도 함께 집중할 수 있다. 운동을 하면서 한 동작 한 동작 집중하는 연습이, 삶에서 일에서 더 깊은 몰입을 가능하게 한다.


4. 실수를 줄일 수 있다.


쉽게 지치지 않으니 실수할 확률이 줄어든다. 힘이 있을 때 더 차분하게 판단할 수 있고, 실수를 바로잡을 여유도 생긴다.


5. 나 자신을 믿을 수 있다.


꾸준히 운동을 하면서 스스로와 한 약속을 지켜가다 보면, 내가 나를 믿는 힘이 생긴다. 자존감도 함께 높아진다.


체력이 없어도 정신력으로 이겨낼 수 있을까? 어느 정도는 그렇다. 하지만 체력이 없을수록 더 많은 정신력이 필요하다. 그렇기에 정신이 쉽게 피로해진다. 체력이 없을수록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가 어렵다는 말이다.


잘 정비된 배가 있어야 큰 바다를 항해할 수 있듯이 체력이 갖춰져야 더 잘, 더 멀리, 더 오래 나아갈 수 있다. 몸이 준비되면 마음이 준비되고 마음이 준비되면 인생이 준비된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어떤 사람이 빛나는 사람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