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희희 Jun 09. 2024

하고 싶은 것

일만 하며 살지 않길 바라

‘나는 아직 하고 싶은 게 많단 말이야!‘ 남편은 속상해하며 툭 내뱉었다. 그 당시 나이가 서른일곱이었는데 아이를 가지는 건 좀 더 뒤로하자고 딩크 같은 삶을 원했다. 유명해지고 싶다 했다. 나는 이 한마디로 그를 다 이해할 수 없었다. 적어도 내가 생각하기에 십여 년 넘는 세월 동안 밴드를 했음에도 유명해진다는 건 밑 빠진 독에 물 붓듯 채울 수 없는 허기짐 같았다. 미련인 줄 알면서도 그토록 놓지 못한 이유는 자기 정체성이니까. 안타까운 마음이야 나 또한 매한가지였다. 하지만 이제 보니 결국 주변의 바람 대로 한 선택은 내가 두고두고 미안해진다. 동갑내기여서, 나마저 나이 운운하며 남편의 발목을 잡은 거나 마찬가지여서 말이다.


그가 올해는 드럼 연습을 꼭 하고 싶다 했다.

7년 만이다. 내심 반갑다.




#동갑내기부부 #40대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