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은경 Aug 04. 2023

단어로 내 인생 표현하기

30대 다시 공부를 시작하며 메타포를 공부했고 나의 메타포를  정했다.

'촛불'이었다.

은은한 불빛으로 주변을 환하게 비쳐주고 싶었다.


40대 초반 '촛불'의 기운이 약하게 느껴져  '횃불'로 변경했다.

40대 반 '등대'로 경했고

40대 '성화'경했다.


삶의 목적과 방향성은 변하지 않았지만 단어 의미가 그 당시 생각이었다.


2016년  '셀프리더십 코칭'  책 서문에서는

'별빛'으로 메타포를 표현했다.


2017년부터 계속  나의  사명과 비전을  표현하는  단어를 고민하며 수집했다.


'바람'으로 나의 메타포를 결정했다.


'바람'의 사전적 의미는 다.


내가 생각하는 '바람'으로 살기 위해서는 용기가 많이 필요하다.


존엄성을 유지하며 살기 위해 계속 공부하며  선한 영향력의 '바람'이고 싶다.






이전 08화 반려견의 마음 읽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