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어스픽 Sep 17. 2019

'가나다밥상'에서 야키소바와 함께 마셔본 맥주

[비어스픽X원데이푸드트립] 야키소바 페어링클래스



야키소바와 밀맥주를 함께 먹어본다면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맥주로 만나는 새로운 경험 비어스픽입니다. 


오늘은 지난 7월에 원데이푸드트립과 함께한 페어링클래스 '비어스픽X원데이푸드트립' 야키소바 페어링클래스의 후기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주로 어떤 음식을 먹을 때 맥주를 찾으시나요? 주로 치킨이나 피자, 버거를 먹을 때 맥주를 함께 마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맥주로 만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드리는 비어스픽에서는 치맥이나 피맥, 버맥과 같은 흔한 푸드페어링 보다는 '한우특갈빗살'이나 '광장시장 음식'과 함께 맥주를 마셔보는 이색 푸드페어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이번 야키소바 페어링클래스의 본격적인 후기를 시작하기에 앞서, 지난 이색 푸드페어링 프로그램들의 후기 링크를 공유해드리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비어스픽X박가네빈대떡] 동네특가 광장시장 미식회 후기 : https://brunch.co.kr/@beerspick/12


*'한우특갈빗살X크래프트맥주' 페어링디너 후기 : https://brunch.co.kr/@beerspick/7




이번에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 원데이푸드트립 '다누리맘'에서 이주 여성분들의 정착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다누리맘은'맛있는 세계요리로 떠나는 즐거운 여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베트남 요리'와 '일본 요리'등 이주 여성들이 직접 만드는 현지 음식들로 쿠킹 클래스를 선보이고 있는 곳인데요. 


원데이푸드트립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카카오톡채널 링크를 남겨드리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다양한 가치와 서로 다른 문화를 존중하는 사회를 만드는 '다누리맘' : https://pf.kakao.com/_jDpsC




오늘 프로그램은 은평구 서울혁신파크에 위치한 맛동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맛동에서는 2017년부터 가나다밥상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오고 있는데요. 가나다밥상은 '음식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가치를 나누고 식재료와 음식에 대한 관점과 태도를 생각해보는' 식문화 혁신 프로젝트라고 합니다.

이번 페어링클래스 또한 '가나다밥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참여했었는데요. 원데이푸드트립, 가나다밥상.. 이렇게 의미 있는 프로젝트들에 저희 비어스픽도 함께할 수 있어 더욱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비어스픽과 원데이푸드트립이 함께한 이번 프로그램은 '다누리맘'과 비어스픽에 대한 소개, 페어링 맥주 2가지에 대한 소개 그리고 강사님의 야키소바 시연을 볼 수 있었던 1부와, 실제로 음식과 맥주의 페어링을 체험하며 식사를 하는 2부로 나누어서 진행되었는데요.

그렇다면 비어스픽에서 어떠한 푸드페어링을 준비했을지, 그 라인업들을 하나씩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야키소바' X '슈나이더 탭5 호펜바이세'


오늘의 첫번째 페어링 메뉴인 '야키소바'는 면에 돼지고기와 양배추 등 각종 고기와 채소를 넣은 뒤, 굴소스와 함께 감칠맛있게 볶은 일본식 면요리입니다. 여러 가지 재료와 함께 소스의 풍미도 느껴져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요리였는데요. 일본 어디에서나 맛볼 수 있으며 축제에서도 빠지지 않는 대중적인 음식이라고 합니다. 

슈나이더 탭5 '호펜바이세'는 말 그대로 '홉'이 많이 첨가된 밀맥주(바이세)로, 밀맥주이지만 마치 IPA 같은 풍부한 홉의 아로마를 느낄 수 있는 맥주인데요. 미국식 맥주의 특징과 독일식 맥주의 특징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서인지, 이 호펜바이세 또한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맥주라고 합니다. 


첫번째 페어링에서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일본식 음식과 독일의 맥주가 만나, 맥주의 복합적인 풍미가 음식의 다양한 식감을 더욱 풍부하게 키워주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2. '수제 양파 드레싱 토마토 샐러드' X '람빅블랑쉐'


두번째 페어링 메뉴인 '토마토 샐러드'는 직접 갈아 만든 수제 양파 드레싱을 곁들여 새콤한 풍미가 가득 느껴지는 샐러드 요리입니다. 새콤한 풍미와 함께 가벼운 식감이 느껴지는 덕분에, 식전에 간단하게 먹기 좋은 음식인데요.


팀머만스 브루어리의 '람빅블랑쉐'는 세계에서 유일한 람빅 밀맥주입니다. 상큼한 밀맥주의 특징과 시큼한 람빅 맥주의 특징이 동시에 느껴지면서, 마치 샴페인과 같이 상쾌하고 기분 좋은 탄산감도 느낄 수 있는 맥주인데요. 이러한 특징들 덕분에 식전주로도 안성맞춤인 맥주이기도 합니다. 


두번째 페어링에서는 식전에 맛보기 좋은 음식과 맥주가 만나, 맥주와 음식의 새콤한 풍미가 잘 어우러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음식과 맥주 사이의 페어링 포인트 설명까지 드린 이후에는, 각자 음식과 맥주를 받아 자유롭게 페어링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음식도 음식이었지만 호펜바이스와 밀맥주람빅이라는 독특한 스타일의 맥주와 함께 즐겨보며 색다른 페어링을 체험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참가자분들이 즐거워해주셨었답니다. 

가져갔던 맥주들도 모두 완판! 비어스픽 두손은 가볍지만 뿌듯함을 가득 안고서 돌아올 수 있었답니다.





비어스픽에서 준비한 '비어스픽X원데이푸드트립' 야키소바 페어링클래스 후기 어떻게 보셨나요?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고생해주신 다누리맘가나다밥상, 특별히 오늘 프로그램의 맥주 구매를 위해 도움 주신 팀머만스 브루어리의 수입사 준트레이딩과 슈나이더 브루어리의 수입사 BTR커머스 에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오늘의 후기는 여기서 마무리합니다.

비어스픽에서 선보이는 다양하고 새로운 큐레이션 페어링 프로그램들에 대한 정보는 인스타그램페이스북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크래프트 맥주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파트너들에 소식은 비어스픽 뉴스레터인 '페어링레터'를통해 받아보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비어스픽 뉴스레터, 페어링레터(PARING LETTER) 구독 신청: http://bit.ly/2Jt6KDt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F.스콧피츠제럴드 『위대한 개츠비』와 함께 마셔본 맥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