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호 Nov 17. 2021

눈이 나린다, 네가 눈 밟는 소리와 함께

13월 10일

몸이 크게 기울더니 풀썩, 넘어졌다

나를 받쳐준  속으로 얼굴을 었다

일어나야 하는데, 일어나고 싶지 않았다

저만치 멀어진 네 발자국을 세다 보면 이 눈밭이 너무 넓게 느껴져서

내가 이 설경을 이루는 겨우 한 점의 물감이 된 기분이었다


몸을 뒤집어 벌게진 얼굴을 

눈이 나린다, 네가 눈 밟는 소리와 함께

실은 네가 어디를 밟아도 상관없었다

단지 네 뒷모습만 보는 내가 부끄러웠을 뿐이다

차라리 네게 날아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멀고 쓴 길을 제시간에 걸을 수 있을지 두려웠다


한숨 같은 재채기가  차례, 몸을 일으켰다

네 발자국이 나리는 눈에 희미해졌다

우리 꼭 저 나무 아래에서 만나자

약속처럼 네가 내민 마음을 품고 다시 발을 떼었다


계속 포기하지 않고 걸을테니

아주 조금만 나를 기다려줘

매거진의 이전글 봄은 우리에게 참 많이 잔인했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