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상규 Sep 10. 2024

11.『실행이 이긴다 2』 절박함

간절함은 목표에 대한 집념이다.

절박함에는 당신이 상상하지 못하는 엄청난 힘이 숨어 있다.

    

  ‘나는 강의할 때, 청중들에게 텍사스의 부유한 석유 재벌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곤 한다. 이 재벌은 자신의 어린 딸을 결혼시켜야겠다고 결심했다. 그래서 댈러스 출신의 가장 잘 나가는 젊은이 한 무리를 자신의 집에 초대했다. 그는 이 젊은이들을 악어가 득실대는 수영장 맞은편에 서 있게 하고 자신의 딸을 그 반대편에 서 있게 했다. 그리고는 사윗감 후보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수영장에 뛰어들어 반대편까지 갈 수 있는 사람에게는 다음 세 가지를 주겠네. 첫째, 큰 목장과 집. 둘째, 5백만 달러, 셋째, 내 딸.” 그가 말을 마치자마자 첨벙거리며 풀장에 뛰어드는 소리가 들렸다. 그 소리의 주인공은 죽을힘을 다해 풀장의 반대편으로 헤엄쳐갔다.’ 『5분 동기부여, 에릭 카플란, 이지민 옮김, 동해』 누구나 자신을 절박한 상황으로 몰아가지 않는다.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악어가 득실대는 풀장에서 목숨을 걸고 필사적으로 몸부림쳐야 하는 그 젊은이처럼 평상시 우리는 절박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위기의 순간, 물러설 수 없는 중요한 상황에서는 절박하게 매달려야 한다. 간절하게 행동해야 하고 필사적 조치가 필요하며, 죽을힘을 다해 후회 없이 모든 것을 쏟아부어야 한다.  



    

   당신이 돌아가야 할 다리가 끊어지고 퇴로가 차단되면 방법은 단 한 가지, 앞으로 나아갈 수밖에 없다. 선택의 여지가 없는 절박한 상황이 되면 무엇이든 해낼 수 있는 것이 사람이다. 간절하지 않은 사람은 간절한 사람을 이길 수 없다. 절박함은 강한 힘을 집중하게 하고 도전과 행동을 만들어낸다. 당신이 그토록 원하는 목표를 향해 간절히 움직여보라. 기적의 주인공은 이제, 당신이다!


11화 10.  『실행이 이긴다』  절박함 (brunch.co.k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