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민경 Oct 24. 2020

육묘일기14. 미친 캣시키

아.....미친 고양이들...

14.1. 고양이와 함께 하려면 갑티슈를 쓰세요...

  두루마리 휴지는 화장실을 제외한 우리 집의 모든 공간에서 퇴출당하였다..... 그 이유는 호기심 넘치는 쭙쭙이 때문이다. 두루마리 휴지는 고양이가 손톱으로 박박 긁을 수 있어 스크레쳐 기능도 되고 툭 건드리면 도르르 굴러가며 풀리기도 하니 더없이 즐거운 놀잇감이 된다. 휴지로 몸을 감고, 뜯고 하다 보면 거실은 휴지산이 만들어지고 휴지는 사망하게 된다. 벌써 몇 개를 이렇게 보냈는지 모르겠다. 이후에 거실의 휴지는 모두 갑 티슈로 바뀌었다. 티슈를 사용하는 게 왠지 부르주아 같아 어색했는데, 두루마리 휴지를 쓸 때 무심코 손에 둘둘 감던 걸 안 하게 되어서 절약이 되는 것 같기도 하다. 

  쭙쭙아.... 갑 티슈를 사용하게 해 주어서 고오... 맙다...? 

14.2. 피리부는 고양이

쭙쭙이 이빨이 다 난 것 같은데 왜 깨무는 것일까? 그런데 또 아프게 물진 않는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주인이 과한 애정을 주어 그만 하라고 하는 신호 일 수도 있고, 애정표현일 수도 있단다. 또, 장난감이라 생각하고  가지고 노는 것 일 수도 있다고 한다. 쭙쭙이는 장난감이라고 생각하는 듯 하다.... 

  대롱대롱 매달린다... 발톱도 세운다.... 내 손은 너덜너덜해 져 간다...... 


며칠 뒤


 너덜너덜 해 진 손때문에 너무 고통스러웠는데, 해결 했다!!! 

 그 방법은? 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


같이 물었다. 

진심을 다해 물진 않고 조금 아프겠다 싶을 정도로 물었다. 

고쳤습니다. 


후........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눈.눈.이.이



14.3 모기장 타는 고양이 

  3개월이 지나자, 쭙쭙이는 점점 더 와일드 해 졌다. 호다다다닥 뛰어 다니는 거에 더해져서, 모기장을 탄다. 모기장이 망가지는 건 둘째 문제고, 우리집이 4층인데 테라스도 없는 상태에서 저렇게 놀아 걱정이 많다. 놀때 마다 혼을 내는데 내가 혼을 내면 더 재미 있어 하는 것 같다 

  게다가 바깥세상이 궁금한지, 틈만나면 현관문 밖을 나가고 싶어 한다. 우리집이 4층이고 5층은 빨래를 널 수 있는 옥상이 있는데, 제가 빨래를 널 땐 꼭 옥상을 따라 올라 간다. 조심을 하는데 어떻게 그렇게 잘 나가나 모르겠어요. 바람소리도 듣고, 벌레도 보고 옥상이 좋은가 보다. 그런데 옥상에서도 벽 모서리에 올라가고, 곡예를 해서 요즘은 못 올라가게 더 조심을 하고 있다. 

  한창 호기심 많은 3개월생 캣 초딩때문에 아주 힘들다....

14.3. 고양이를 목욕 시켰다. 이것은 바로 나의 소심한 복수.

  쭙쭙이는 제가 목욕을 하면 자꾸 들어 온다. 제가 물 안에 있어서 구해주려고 하는 걸까? 애오애오 울고, 물도 먹고, 욕조 모서리로 걸어다니며 아주 귀찮게 한다. 순간 장난기가 돌아서, 쭙쭙이를 확 잡아챈 후, 목욕을 시켜 버렸다. 생애 두번째 목욕이었는데 쭙쭙이는 목이 터져라 울었다. 

  쭙쭙이는 괴로워 하는데 나는 왜 즐거울까.....? 그동안 쭙쭙이가 저지른 사고들이 떠오르며 승리한 기분을 만끽했다. 

  뚱띠는 목욕 시킨지가 1년이 넘은 것 같다. 연중행사 인 것 같다. 의사선생님이 쭙쭙이가 꼬물이 일 때, 보시고 집에 가 목욕 시키라 하셨었다. 이렇게 어린데 시켜도 되냐고 하니, 어리니까 시켜야 한다 하셨다. 하긴 엄마가 핥아 주지도 못하고, 스스로 핥지도 못하니 내가 핥아 줄 수도 없고 목욕을 시켜줘야겠지? 

  목욕이 끝나고 정말 세상 불쌍하게 쳐다보며 울었다. 

왜 나는 기분이 좋을까...ㅋㅋㅋ

나의 소심한 복수 끝! 

이전 14화 육묘일기13. 관심이 필요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