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봉봉어멈 Apr 26. 2017

봉봉에게 받은 생일선물

사라지기 전에 사진으로 남겨두기.





얼마 전 내 생일날이었다.

겨울 내내 너무 추워 알래스카 같던 삼총사의 집이 모처럼 훈기를 찾은 날,

봉봉이가 제일 좋아하는 통목욕을 하기로 했다.



봉봉네 겨울은 북극이나 다름없었다.



아기 목욕통은 봉봉이 신생아 때 사용하던 것인데,

따로 둘 데가 없어 욕실에 두었던 것을 어느 날 물을 받아 들어가 있게 해 줬더니

봉봉이 너무너무 엄청 많이 좋아하는 목욕통이 되어버렸다.



아기욕조에 꽉 찬 봉봉.



그런 목욕통이 다시 나오는 날.

"봉봉아 오늘은 아기 목욕통에서 물놀이할 거니까 좋아하는 장난감 챙겨~!"

그렇게 주섬주섬 화장실 문 앞엔 장난감들이 쌓여갔다.






소와 아저씨, 국자와 프라이팬, 주스 통, 장난감 냄비 등 몇 개만 고르게 하고

지퍼백 두장은 그냥 봉봉 물 담아서 가지고 놀게 해 주려고 어멈이 꺼내놓았었다.


봉봉은 특히 지퍼백에 물을 담았다 버렸다 하며 신나게 가지고 놀았다.

그리고는 한두 번 지퍼백 닫는 법을 보여주니, 고사리 같은 손으로 지퍼 부분을 천천히 눌러 닫고는

어멈에게 건네며 한마디를 던졌다.



"엄마, 선물이야."

...

"응??"

"이거 봉봉이가 엄마 주는 거 선물이야."



순간 당황하기도 하고 엄마 선물이라고 내미는 그 마음이 너무 예뻐서

맨 궁둥이인 봉봉을 엄청 안아줬다.


그리곤 후다닥 물기를 닦고 식탁에 올린 뒤 사진으로 담아뒀다.

비극이 시작되고 있었기에.



봉봉의 선물을 좀 더 보관하고 싶었는데 봉봉이 너무 오래 가지고 논 탓인지

저 상태로 두니 물이 줄줄 새어 나오는 바람에. 오래 못 버텼다.

사진으로 황급히 찍어놓길 잘했지!




봉봉에게 어멈 생일이 다가오기 전부터 엄마 선물 뭐 줄 거냐고 너무 닦달했나?

봉봉도 아마 자기 생각에 제일 신기하고 재밌는 물건을 선물한 거 같은데.


근데 그러고 목욕 끝나고 나서는 그날 내내 오늘 봉봉이 생일이라며.

"오늘 봉봉이 생일이야. 엄마 생일 아니야."

이러는데.


과연 그녀의 속마음은 뭘까?






들었다 놨다 들었다 놨다.





이전 04화 엄마 뱃속의 기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