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초름 Mar 03. 2023

갑자기 분위기 빨간마스크

한 어린아이가 집에 돌아가는 길이었습니다. 며칠 전까지만 해도 아직 해가 떠 있을 시간이었지만, 겨울이 다가오고 있어서 그런지 이미 하늘은 어둑어둑 해져있었어요. 엄마에게 혼이 나지 않으려면 서둘러야 했습니다.

집에 가는 길에 사람이 별로 없어서 엄마가 늘 주의를 주셨거든요.

이제 마지막 골목만 돌면 집에 도착이었습니다. 그때 한 여성이 다가왔습니다.

여성은 빨간 마스크를 쓰고 있었어요.


코로나 시국에 마스크는 필수라지만, 빨간 마스크는 왠지 섬뜩합니다.

잉?

아무튼, 빨간 마스크를 쓴 여자가 아이에게 물었어요.


"내가 예쁘니?"

아이는 고개를 끄덕였어요. 뭔가 싸늘한 이 상황을 빨리 벗어나고 싶었기 때문이에요.

그러자 여자는 마스크를 벗었고, 아이는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녀의 입이 귀밑까지 찢어져 있었거든요.'


놀라서 소리를 지르지도 못하고 굳어버린 아이 앞에 여자는 얼굴을 들이밀고 말했습니다.

"그럼 나랑 똑같이 해줄게"


그 뒤로는 여러분의 상상에... 앙


이게 바로 빨간 마스크 괴담이에요. 어때요 무섭죠!

제가 초등학생 때 유행했던 괴담인데, 처음 듣고 난 후 밤길에 빨간마스크를 만날까 봐 어찌나 무섭던지요.

혹시 만나게 되면 못생겼다고 해야 되나, 모르겠다고 해야 하나 하면서 우수답변을 공부하기도 했습니다.

못생겼다고 하면 갈기갈기 찢기고, 모르겠다고 하면 입을 반만 찢는다는 사실을 안 이후로는 그냥 그렇다고 대답해야지! 했던 기억도 나요.


이 이야기를 왜 하냐면 제가 오늘 아침에 갑자기 빨간마스크가 됐거든요.

네?


아니, 아침에 눈을 떴는데... 그때는 사실 기억이 안 나요. 제가 6시 40분에 나가야 하는데 6시 20분에 일어났거든요. 정신없이 씻고 물도 마시고 옷도 입고 머리도 말리고 출근해서 커피 한잔 마시고 거울을 봤는데 어라?

입가의 왼쪽이 빨갛게 물들어있는 거예요.

처음에는 립스틱을 잘 못 바른 줄 알았어요. 그래서 벅벅 긁었는데 색이 더 진해지기만 하는 거예요.

립스틱이 물들었나? 실험 삼아 오른쪽 볼에 립스틱을 바르고 지워봤어요.

이런 이런, 너무 잘 지워지네.


그럼 이 상처같은 건 뭐지?

혹시 제가 잠든 사이 몽유병이 생긴 제가 눈을 뜨고 길거리에 나갔다가 빨간마스크를 만나서..! 빨간마스크의 질문에 모르겠다고 대답해서..! 결국 왼쪽 입가가 찢어진 것일까요?


아, 그냥 그렇다고 할걸!

이전 07화 나만 싫어하는 음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