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용현 Jul 27. 2023

냉소적인 사람

나는 따듯한 사람이라고 했지만 어떤 이에게는 냉소적이었다. 나는 언제나 한결같을 수 없음. 이라고 적고 그럼에도 사랑하는 이에게 만큼은 한결같은 사람으로 남고 싶어 했다.

화를 내지 않았으며 이해하고자 했으며 댜정하고자 했다. 잘못된 일은 애들러 못 본 채 하려 했다.

그 일이 사랑을 지키는 일이라고 생각해왔기 때문이었다.
모든 이에게는 한결 같을 수 없는 비정하고 냉소적인 사람이지만 한 사람. 가까이 있는 사람에게 만큼은 처음과 끝이 똑같은 사람이고 싶었다.

그런 일이 당신에게는 좋았을까. 나빴을까.

작가의 이전글 단상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