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수댁 Mar 30. 2017

#끄적끄적

나의 다짐

#1. 모처럼만의 운동.

매일 아침에 약 30분씩 운동을 하는데, 이것도 꾸준히 하는 것과 꾸준히 하지 않는 것의 차이가 있다.


나는 건강한 돼지인데, 잘 먹고 많이 움직여서 몸무게가 크게 늘거나 줄지 않는다.

운동을 꾸준히 할 때는 그게 싫었다.


'왜 운동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지?'

그렇지만 내가 하는 운동은 살을 빼기 위한 운동이 아니라 건강을 관리하기 위한 운동이었다.

하루종일 앉아서 근무하는 내 몸을 위한 운동, 아침을 좀더 상쾌하게 시작하기 위한 시간...

살을 빼는 건 식단 조절이 필요하고, 적게 먹어야 가능할 것이다.


1~2주 정도 헬스장에서 GX 프로그램을 못 들었다가 오랜만에 하려니까 몸이 잘 안 따라주었다.

그렇지만 기분은 무척 좋았다. 운동을 할 때 느끼는 뿌듯함과 보람...

비록 1~2시간씩 빡세게 하는 운동은 아니더라도 나의 몸과 마음을 위한 시간을 잠깐씩 가져보는 건 어떨까?

이런 나의 운동 방식은 무엇보다 꾸준함이 중요한 것 같다!

지금의 꾸준함이 그나마 체력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었다는 것도 꼭 기억하고!


"요즘 운동 왜 안나와요?"라는 질문을 받았을 때, "몸이 안 좋아서 쉬었어요."라고 대답했었는데,

가능한 아프지 않도록 평소 건강관리를 잘해야곘다. ^^

"요즘도 운동 꾸준히 해요?"라는 질문을 받았을 때, "네!"라고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도록... 아자아자!


#2. 포투 원정대!

1. 가장 먼저 포투 원정대가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2. 포투원정대 활동은 억지로 하지 않고, 자발적으로 즐겁게 참여하겠습니다.

3. 나 혼자만이 쓰고, 남겨두는 글이 아닌 다른 사람에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글을 써보는 훈련을 하겠습니다.

4. 글을 읽는 사람들을 생각하면서 정성을 담아 작성하겠습니다.

5. 진실하고 시의적절한 정보제공으로 저의 글을 읽는 사람들이 실제로 새로운 것을 체험해보며 삶에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이 안에 나 있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