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재 미첼 MJ Mitchell Apr 07. 2023

시詩 - 무해無害하고 쓸쓸한

민재 미첼 MJ Mitchell

무해無害하고 쓸쓸한


민재 미첼

 

새로 이사 온 도시에서는 아무도 우산을 쓰지 않았다 비가 오면 우산 대신 비옷을 입었다 우산은 비가 오는 줄도 모르고 구석에서 우두커니 비 오는 날만 기다렸다 배신을 배워본 적 없는 순한 믿음으로 길고 긴 가뭄이 끝나기를 기다리며 해파리가 되어 헤엄 치는 꿈을 꾸기도 했다 얇은 날개를 접었다 펼치며 빗속을 떠다니는 꿈을 꾸는 동안 행복했다 기다림이 길어지자 이곳이 사막이라고 믿었다 언젠가는 사막에도 비가 오는 날이 있을까 해파리처럼 날개를 펴고 빗속을 헤엄치고 싶었지만 시간이 지나고 지나도 우산은 그 자리에 있었다 슬픔도 원망도 없이 비가 오기를 기다리는 삶은 고요하고 쓸쓸했다 우산대신 비옷을 입고 바쁘게 사는 사람들의 삶도 쓸쓸하기는 마찬가지라는 것이 조금 위로가 됐다 무해하고 쓸쓸한 삶이다.

이전 03화 시詩-물고기가 되어보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