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조 Jun 16. 2019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

모든 것들을 돌려놓는데 얼마나 오래 걸릴까요?

모든 복잡한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어느 순간에 이 상황들이 극도로 답답하게 느껴졌죠.

처음에는 내 삶을 조금씩 조금씩 뒤틀더니,
점점 내가 누구인지 모르게 만들고,

이제는 나를 엉망으로 만들 것 같은 불안감을 심어줘요.


‘모든 것을 제자리로 돌려놓는 시간은 얼마나 걸릴까.’


시간이 지나 보니 많이 뒤틀려 엉망이 된 나의 주변과

잘못되어 망가져가는 것들을 보면 볼수록

나는 어떻게 이것들을 감당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나까지 엉망이 되어버리면

나는 영영 이것을 그대로 놔둘 것 같은 기분이 들거든요.


이 모든 것들을 정리하지 않으면 언젠가는

그것들은 점점 불어나

나를 집어삼킬 거예요.

-

그것들을 정리하는데

생각보다 오랜 시간을 써야 할지도 몰라요.
당신들에게는 내가 멈춰 있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겠죠.
하지만

  잘 시작하려면 잘 정리해야 해요.



이전 07화 익숙함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