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알바 많이하면 뭐가 도움되냐?

알바 많이 하면 성공한다?

by 강선생

그래서! 알바 많이하면 뭐가 도움되냐?


3개 이내로 알바를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너무 많은 알바로 인해 더 많은 가치에 투자할 것을 놓치지 않으면 된다.


글에 전부 서술하지 않았던 알바도 많다. 그러나 알바를 하면서 느낀것은 '돈버는 게 힘들다', '여러 경험이 도움된다', '인간관계도 배울수 있다'로 요약해 볼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이 경험해 보지도 않고 경험은 해봐야 한다. 아프니까 청춘이다. 이런식의 말은 들을 필요 없다.


만약 아르바이트보다 더 가치있는 공부를 하거나 미래를 위해 투자한다면 그게 훨씬 더 나은 선택이다. 경험은 언제가 할것이고 인간관계도 알바했다고 해서 직장에서 더 잘 하는것은 아니다. 여러 경험이 도움은 되겠지만 한 가지를 더 열심히 한 사람이 몸값이 높을수 있다. 그러니까 그런말에 현혹 되지 말고 적당히 해라


개인적으로 알바하면서 느낀 내 감정은 '돈 버는 게 참쉽지 않구나라'는 생각도 있었지만 알바를 많이 할수록 들었던 생각은 '내 인생에 대한 한탄' 이었다.

%EC%95%8C%EB%B0%94.jpg?type=w1

누군가가 알바를 많이 해봐야 하나요? 라고 묻는다면 '적당히 경험만 하면 된다'라고 힘주어 말하고 싶다. 말해주고 싶다.


많은 알바를 하면서 더 많은 고생을 하면 성숙하고 성장할 것 같다는 생각. 독립심이 자라고 돈을 모을 것 같다는 생각. 다 집어치우자.


알바는 적당한 경험으로 충분히 쓰고 그 모은 돈으로 내가 하고 싶은 공부와 커리어를 위한 일을 하자.


살아보니 알바 했던 경험이 필요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 시간에 다른 것을 투자했다면 더 빨리 어떤 것이든 할 수 있었을 것 같다.


우리는 적당히 살면 안 된다고 배운다. 그러나 적당히 해야 할 것도 있다. 그게 바로 알바다.


적당히 알바의 경험만 쌓으면 된다. 돈을 벌어봐야 돈을 소중히 쓰게 된다는 꼰대들의 말에 속지말자. 우리도 그 정도 생각은 할 줄 안다. 그러니 적당히 하는 연습을 하자


[실질적 지침]

- 아르바이트는 3개 이내로 다양하게 해라. 편의점, 옷가게 + 하고싶은 알바 추천한다. 언급한 알바들이 좋은점은 내글 편의점과, 옷가게편 참고 하시라!

-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내가 했던 활동들을 수치로 정리해 두자. 나중에 자소서 소재로 활용 가능하다

- 아르바이트를 적당히 했다면 나머지는 미래를 위한 공부를 하자. 그게 더 낫다.

- 그냥 시간떼우기 알바가 아니라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여러가지 생각을 해보자. '돈버는 것이 쉽지 않군', '관계가 어렵군', '인생이란 뭘까?' 이런 질문들을 자기전에 던져보아도 좋을것 이다. 성찰이 있어야 아르바이트를 해도 남는게 있다!



keyword
금, 토 연재
이전 10화현타 오는 마른 호텔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