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숙재 May 29. 2024

SURPRISE!!!

선물

전혀 예상하지 못한 지인에게 귀한 ‘선물’을 받았다.

커피를 좋아하는 줄 어떻게 아시고 전혀 기대하지도, 전혀 예상하지도 않은 커피 선물을 주셨다.


뜻밖에,

갑자기,


받은 ‘선물’이라 순간 아무 표현도 하지 못했다.

정신을 차리고 나서야  두 눈에 감사함을 가득 담아

“어머… 정~~~말 감사해요!”라고 마음을 전할 뿐이었다.

감사한 마음을 듬뿍 담아 표현한다고 했는데 잘 전달되었는지 모르겠다 ㅋ.


‘선물’은 줄 때도 참 행복하지만, 받을 때도 역시나 행복하다(받을 때가 더 행복한가??? ㅋ).


갑자기 국어사전에서는 ‘선물’을 어떻게 표현하고

있는지 궁금해졌다.

‘선물’을 받은 그 순간, 내가 느낀 감정을 사전에서는 얼마만큼 정확하게 표현하고 있는지가 궁금했다.

그런데...

국어사전에서 말하는 ‘선물’ 은 바로 이거였다.


선물(膳物)
: 남에게 인사나 정을 나타내는 뜻으로 물건을 줌


엥???

내 마음을 담기엔 사전적 의미가 너무 간단명료하고

dry 해서 살짝 실망했다ㅠㅠㅠ.


그래서,

영어사전에서는 어떻게 표현했을까??? 궁금해졌다.


선물
 : 1. gift, 2. present, 3. futures, 4. surprise


오호!!!

선물 : surprise


‘그래 바로 이거지!’ 싶었다.

내가 받은 ‘커피 선물’은 바로 < SURPRISE >였던 것이다!!!


평범한 일상 속에서 딱딱해진 내 심장을 말랑말랑하게,

부드럽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깜짝 놀랄만한 선물’이었다.

선물로 받은 커피는 내게는 단순히 ‘gift”가 아닌

 ‘SURPRISE’였다.

전혀 생각지도 못한 선물에

너무 깜짝 놀라서,

그래서,

 더 감사했는지 모른다.




언젠가 딸아이에게서 갑자기 전화가 왔다.

순간 ‘무슨 일 있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가슴이 쿵! 하고 내려앉았다.

그런데 예상과는 전혀 다르게

“엄마, 그냥 전화했어! 학교 가다가 그냥 엄마 목소리 들으려고…”라고 말하는 것이다.

‘심쿵!!!’

하마터면 눈물이 날 뻔했다.

딸아이의 전화는 단순한 안부전화가 아닌 내게는 ‘심쿵!!!’ 할 만큼 ‘SURPRISE’한 귀한 ‘선물’이었다.




깜짝 놀랄만한 귀한 선물을 받은 그 다음날 아침 일찍,

커피를 내리기 시작했다.

 블렌더에 커피콩을 갈고,

드립으로 커피를 내려 예쁜 찻잔에 담았다.


‘찰칵!’


생각보다는 사진이 형편없지만(ㅠ),

그래도 그분께 “너~~~무 맛있어요!”라는 문구와 함께 보내 드렸다.  

고마운 마음을 이렇게라도 사진 가득히 전하고 싶었다.


너~~~무 맛있어요!!!


평범한 일상 속에서 내 심장이

‘심쿵!!!’

해질 정도로 마음 따뜻함을 주고받는다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이다.


이 아침,

그 심쿵!!! 한 커피 향과 함께 우아한 시간을 보낼 것이다 ㅎ.


아, 너무 행복하다~~~^^








*표지 사진 출처 : pixabay.com의 'Jeans' 작가

작가의 이전글 마늘쫑건새우볶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