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봉봉주세용 Oct 26. 2022

성냥팔이 소녀의 성냥과 갈매기

동화 '성냥팔이 소녀'에서 소녀는 환상을 본다. 성냥에 불이 붙은 짧은 순간. 갈매기 맛집을 소개 받았다. 소개해 준 분은 아직 그곳에 가보지 못한 것에 놀라워했다. 서둘러 도착한 식당 앞은 이미 대기를 하는 사람들로 가득했다.


고기를 굽는 바쁜 손길과 식당 안에 가득 찬 연기, 소주 한 잔을 들고 뭔가를 얘기하는 사람들. 그때 낯익은 얼굴이 보였다. 예전 내가 모시던 팀장님. 마침 그날이 생일이라 아침에 카톡으로 즐겨 마셨던 스벅 커피 쿠폰을 드렸고, 조만간 술 한잔을 하자는 얘기를 나눴다.


좋아하던 분이기에 어렵고, 반갑고, 죄송한 마음. 선뜻 식당 안으로 들어갈 수 없었다. 잠시 식당 옆에 앉아 생각에 잠겨 있는데 같이 가기로 한 분에게 연락이 왔다. 왜 안 오냐고. 멀리서 찾아온 것이기에 발길을 돌릴 수 없었다. 자리도 딱 그 테이블 뒷자리.


식당 안으로 들어갔다. 하지만 그분은 내가 아는 분이 아니었다. 비슷하게 생긴 사람이었던 것. 주위에 있는 사람도 내가 아는 사람이 아니었다. 성냥팔이 소녀처럼 잠시 환상을 본 것이다. 잠깐 기분이 이상했다. 자리에 앉아 갈매기를 먹으며 생각했다. 역시 이곳 갈매기는 최고라고. 왜 지금까지 몰랐을까.


그날은 다래끼를 째서 눈이 잘 보이지 않았던 것으로 마무리.

#글 #안데르센 #성냥팔이소녀

#갈매기 #원조마포소금구이

#방이동맛집

매거진의 이전글 30년 만에 다래끼를 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