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랩 Feb 07. 2017

2017년 상반기 공부 주제

'조랩'에서 앞으로 다룰 콘텐츠

안녕하세요. 조영표입니다.


 요즘은 일주일에 한 편 정도씩 '공부법'에 관한 글과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혹시나 지금까지의 글과 영상들을 보시고 공부법에 관련된 콘텐츠만 올라오는 건 아닌가 하시는 분도 계실 텐데요.


 첫 주제를 '공부법'으로 잡았을 뿐이지 공부법에만 관련된 콘텐츠를 다루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앞으로 어떤 주제의 콘텐츠에 대해 다룰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드릴까 합니다. 먼저 올 한해 다룰 콘텐츠를 모두 나열하기보다는 상반기·하반기로 나눠서 주제를 정해볼까 하는데요. 하반기에 다룰 콘텐츠는 나중에 정하고, 우선 상반기에 다룰 콘텐츠 주제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총 세 가지 주제입니다. 


1. 공부법


 공부법에 관련된 영상은 지금도 올리고 있는데요. 올 상반기 내내 꾸준히 올릴 생각입니다. 공부법을 첫 주제로 정한 이유는 어떤 공부를 하든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공부법을 알아야겠다는 생각에서였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주제를 다루기 전에 먼저 공부법에 대해 공부하며, 공부한 내용을 영상으로 만들어 올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공부법에 관련된 내용들을 많이 소개해드릴 텐데요. 모두 다 활용할 필요는 없고, 본인에게 잘 맞는 방법만 골라서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습관


 습관이라고 하면 무얼 말하는지 애매할 수 있는데요. 살면서 도움이 되는 모든 습관들에 대해 하나씩 다뤄볼 예정입니다. 책이나 기사, 연구결과 등을 토대로 좋은 습관이 있으면 소개해드릴 생각입니다.


 물론 제가 직접 활용하고 있는 습관들도 소개해드릴 생각입니다.


 또한, 브런치나 유튜브를 구독하시는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부분에 대해 제가 직접 찾아보고 공부해서 소개해드릴 생각입니다. 예를 들면, 아침형 인간이 좋은지 저녁형 인간인 좋은지, 일은 어느 시간에 하는 게 효율이 좋은지 등 다양한 습관에 대해 다룰 생각입니다.


3. 재테크


 그리고 마지막으로 올해 상반기에 다룰 주제 중 하나는 바로 재테크입니다. 돈에 관심이 없는 분은 없으실 텐데요. 아직도 여전히 재테크 공부가 일반화된 것은 아닙니다.


 물론 스스로 재테크 서적이나 영상 등을 찾아보며 공부를 할 수는 있지만 막상 잘 안 하게 되는 것이 바로 재테크 공부입니다.


 저는 재테크에 관심도 많고, 관련 일도 해봤고, 공부도 꽤나 많이 했었는데요. 이번 기회에 영상으로 만들면서 기초부터 다시 공부를 해볼 생각입니다. 그래서 재테크에 관한 글이나 영상을 올린다면 재테크 공부를 막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만한 콘텐츠로 준비해볼 생각입니다.



 지금까지 올해 상반기에는 어떤 주제에 대해 다룰지 말씀드렸는데요. 이 주제 외에도 필요하다 생각하는 주제가 있다면 조금씩 첨가를 해볼 생각입니다.


 또한 브런치나 유튜브 영상을 구독하시는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 달아주시면 좋겠습니다. 중요한 정보들은 조금 늦더라도 꼭 글과 영상으로 제작해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좀 더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영상도 시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영상 보기 (4:27)





▼ [조랩] 유튜브 구독하러 가기

+ 유튜브에서 '조랩' 검색, 구독하기.



▼ SNS 구독하기


- 카카오스토리 : https://goo.gl/ASGTlX

- 페이스북 : https://goo.gl/3Fb5pQ


매거진의 이전글 내 인생 첫 애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