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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Creator G Jul 17. 2024

매력있는, 다시 생각나는 인스타 계정 만드는 법 3가지

다시 들어가 보고 싶은 계정을 만들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혹시 매번 챙겨보는 인스타그램 계정 있으신가요? 


인스타그램 딱 들어가면 바로 오! 이 사람 업로드 했네! 보고 싶다! 이렇게 생각 드는 계정이요!


그런 계정들을 한번 파 보려고 합니다!

딱 3가지만 기억하면 돼요!


1. 스토리텔링
2. 응원
3. 목표


얼마 전에 인스타그램 팔로워 7000+명을 가진 연백 님의 웨비나에 참여했습니다. 


저는 웨비나 중독이어서 엔간한 웨비나들은 대부분 들어가 보는데요, 그러다 보니 연백 님께서 해주신 많은 이야기들의 경우 이미 아는 내용들이었지만 한 가지 뇌리에 딱 꽂히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자꾸만 보고 싶은
매력 있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 수 있을까? 


자꾸만 보고 싶은 그 계정,, 비결이 뭐냐!



연백 님이 책 프로세스 이코노미를 읽은 후 동일하게 실행했고, 바로 인스타그램 릴스의 떡상으로 간 비결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이 책에서는 딱 이것 1가지를 제일 중요하게 말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저도 안 읽어서 잘 모릅니다 - 나중에 읽어보려고요 ㅎㅎ)


바로, 스토리텔링하기라고 합니다. 





1. 내가 하고 있는 일들을 스토리로 풀어서 
에피소드 1,2,3,4로 나누어서 올리기.


와? 이거 뭐지?

대박


어떤 분들은 엥? 이게 뭔 비결이야?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저는 뒤통수를 한 대 후려 맞은 것처럼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에피소드 1,2,3,4는 인스타그램에서는 주로, 인스타 툰에 활용이 되죠. 


출처: https://www.instagram.com/nezzo_toon/


이렇게 인스타툰으로 제목 올리고 에피소드 1, 2, 3, 4로 풀어서 스토리를 끊어서 올리니까

사람들이 '아! 다음 스토리 궁금해!!!' 하면서 


이 계정을 팔로우하게 되고, 

이다음 인스타툰이 업데이트될 때 빠짐없이 보게 됩니다. 


이 원리랑 똑같아요. 


연백 님은 에피소드를 여러 개로 나누어서 


1. 400억 부자가 한 대로 그대로 따라 실행해 봤더니,, 

2. 블로그 글 매일 1개씩 썼더니,, 오?

3. 건조과일 영업으로 팔아볼게요 


이런 식으로 시리즈물을 발행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각 시리즈물마다 


1. 400억 부자 에피소드 0~8개 >> 총 9개 에피소드

2. 블로그 글 매일 1개씩 쓴 에피소드 0~4개 >> 총 5개 에피소드

3. 건조과일 영업으로 팔아보기 에피소드 0~7개 >> 총 8개 에피소드


이렇게 다수의 에피소드들을 만들어 내 컨텐스 수량도 늘리고, 

다음 스토리를 보고 싶게 만드는 전략을 사용해서 팔로워 수와 릴스 조회수 + 알고리즘의 수혜를 얻었다고 합니다!





2. 응원하게 만들기

내 스토리를 에피소드화를 할 수 있다면, 

두 번째로 사용해야 하는 전략은, 

사람들이 나를 응원하게 만들어야 한다고 해요. 


- 여기에 시행착오가 있어도 그대로 올리고

- 삽질을 해도 그대로 올리고

- 성과가 없어도 그대로 올리고


당신이 누구든 - 

백수든, 요리사든, 가게를 운영하든 뭐든

상관없이 우선 한번 올려보라고 합니다. 


아니, 모두에게 공개되는데, 좋은 거만 올려야 하는 거 아니야?

성공 스토리만 올려야 하는 거 아니야? 


아니요, 


실패한 경험, 

우여곡절을 겪었던 경험, 

난처한 상황 등등 


겪은 모든 사건들을 올리라고 합니다. 


사실 인스타툰도 똑같아요. 

좋고, 행복하고, 성공한 만화만 올라가지 않습니다. 


여기저기서 구르고, 실패하고, 

창피당하고, 눈물 나는 스토리를 올려야 


사람들이 계속 더 찾아보게 됩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목적은 이것이잖아요: 내 계정이 이 사람한테 한번 더 기억나게 하기


우여곡절 스토리를 공유하는 결과는 이렇다고 해요. 


짧은 시간의 결과로는 사람들의 응원의 말을 들을 수 있고,
긴 기간의 결과로는
1. 나의 성장 스토리를 기록할 수 있고
2. 나의 성장  전, 후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도 추가 콘텐츠가 제작이 가능하겠죠) 


인간다운 면모를 보여주는 것, 퍼스널 브랜딩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3. 목표 세우기

마지막으로는 바로, 목표 세우기입니다. 


목표가 있어야 사람들도 그 목표를 같이 응원해 주고, 

많은 자기 계발서가 말하듯이, 목표를 세워야 거기에 맞는 끌어당김이 온다고 해요. 


실 예시로 연백 님은 현재 [블루베리 1,000kg 팔아볼게요] 

라는 목표를 세우고 에피소드를 진행 중인데요. 


네 번째 에피소드를 올리고 난 후, 업체와 연락을 해서 

목표했던 1,000kg이 아닌, 

3,000kg을 팔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고 합니다.


목표를 세워야, 실현이 되고, 끌어당겨진다. 



허무맹랑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미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경험을 했는걸요. 

그리고, 또 다른 예시로 


교수님 마케팅 수업보다 아보카도가 더 많은 팔로워 얻을 거라고 증명하기

계정이 있습니다. 



출처: https://www.instagram.com/avocado_professor/



정말 이게 뭐지? 할 것 같은 계정인데요, 


계정 피드에는 아보카도밖에 없습니다. 


한 대학생이 마케팅 수업을 듣다가, 

교수님 강의보다 아보카도가 더 인기를 얻을 수 있다고 확신하며 해당 계정을 만들고, 

약 50일 동안 열심히 인스타그램 활동을 해서 5만 팔로워를 만들어 냈습니다.


이 계정도 보면, 

목표

가 있었습니다.  

 

종강 전까지, 팔로워 5만 만들기. 


목표가 있었기에 달릴 수 있었고, 

목표가 있었기에 달성할 수 있었어요. 


목표를 세우세요. 

그러면 이룰 수 있습니다! 


(본인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소곤소곤,, 아무것도 안 하고 이룰 수는 없다는 것, 잘 아시죠?) 




오늘 포스팅, 매력 있는, 다시 들어가 보고 싶은 계정을 만들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세줄 요약드립니다!

1. 내가 하고 있는 일들을 스토리로 풀어서 에피소드 1,2,3,4로 나누어서 올리기.
2. 응원하게 만들기
3. 목표 세우기



한번 1일 1 인스타그램 챌린지를 열어볼까 해요. 


제 자신의 동기부여를 위해서, 

그리고 제가 배운 것들을 다른 분들과 같이 공유하기 위해서!


지금 열심히 플랜을 짜고 있는 중이니, 함께 하고 싶은 분들은 단톡방으로 들어와 주세요!

플랜이 완료되면 제일 먼저 알려드릴게요!!

https://open.kakao.com/o/gZhMkrt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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