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삶은 쓰다 Jul 02. 2024

오줌은 얼마면 살 수 있는 걸까?

초등 1학년의 맞춤법

초등학교 1학년 아이는 아직 소리 나는 대로  쓰다 보니 맞춤법이 종종 많이 틀린다.

매번 틀린 걸 지적하면 글쓰기에 흥미를 읽을까 싶기도 해서 편하게 쓰게 두는 편이다.

그래도 틈틈이 고쳐주며 알려주기도 하고 학교에서 배우기도 하면 전보다는 틀리는 게 적어지고 있긴 한 것 같다.


아이의 맞춤법 때문에 가끔 웃음이 나기도 하고 어떤 글을 쓰고 싶은 건지 추리를 하기도 한다.

지난 저녁 노트 한 권을 들고 와서 무언가를 쓰더니 앞으로 열심히 생활하기를 다짐해서 "그래, 파이팅" 응원을 해주고 넘어갔다.

아이가 등교 후  노트가 눈에 띄어 뭐라고 썼는지 궁금해서 읽어보았다.


오줌사기... 아침에 제일 먼저 일어나서 해야 할 일은 오줌사기이다.

오줌 얼마면 살 수 있는 거니? ㅋㅋㅋㅋㅋ

앞에 적어둔 몇 장을 봤더니 한결 같이 오줌사기이다.

오늘은 오줌 싸기를 알려줘야 할 것 같다.


나름 할 일을 생각하고 적어둔 아이의 일상이 귀여워지기도 하고 이불정리는 힘들다는 느낀 점에 웃음이 나기도 하며 언제 이렇게 컸나 싶으며 새삼스럽다.

이불정리는 몇 번이나 했다고 ㅎㅎㅎ

많이 힘들었나 보다.



하루를 잘 계획하고 보내는 아이로 자랄 수 있기를.






작가의 이전글 말이 많은 것도 유전일까? 전염일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