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홍 Dhong Aug 20. 2023

기록하는 인간. 정리하는 인간.

내가 기록하고 정리하는 다양한 것들에 대하여

매일 쓰기 챌린지를 하기 위해 오랜만에 브런치에 들어와 보니 그간 많은 변화가 느껴진다. 각 분야의 크리에이터도 생기고, 돈으로 응원하기도 생기고, 요일별 연재도 생기고, 대댓글도 달 수 있는 등 그간 서비스 이곳저곳을 갈고닦은 티가 난다.


마침 브런치북 10회 수상자들의 출간 소식과 11회 브런치북 예고를 보다 보니 브런치에서 뾰족한 주제로 글을 쓴다면 난 뭐가 있을까 생각해 보게 되었다. 그렇게 캐어 올린 주제가 '기록과 정리'였다. 나는 기록을 좋아하는 인간이고, 정리를 즐겨하는 인간이니까!


얼마 전에 매일 아이패드에 일기를 쓰고 있는 내용을 포스팅했었는데, 그런 것처럼 소소하지만 내 일상을 채우고 있는 기록들과 정리 방식에 대해 공유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더불어 매일 뭘로 글 쓸지 머리를 싸매는 것도 너무 힘들어서 주제를 왕창 미리 뽑아두면 좋겠다는 생각도 덤으로 들었다)


그렇게 만들어본 대략의 소주제들은...!

매일 아이패드에 일기쓰기 #디지털 #아이패드 #굿노트

가계부와 월말/연말 결산 #디지털 #모바일앱 #구글시트

노트에 그때그때 남기는 감정 기록과 관심사 흔적 #아날로그 #몰스킨 #로이텀

여행 기록 남기기 #디지털 #에버노트

공연 후기 남기기 #디지털 #음성

외국어 공부 트래킹하기 #아날로그 #달력

결혼준비 아카이빙 #디지털

업무기록 남기기 #디지털 #구글시트

업계 동향과 회사 소식 아카이빙 #디지털 #사내게시판

책 구매 기록 #디지털 #에버노트

책장 정리하는 법 #아날로그


오늘은 인트로성 글을 먼저 남겨두고 무작위로 하나씩 이야기를 풀어보려고 한다.

파이팅!


사진: Unsplash의 Nick Morrison

매거진의 이전글 인생은 그냥 다 랜덤게임 아닌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