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교관 Aug 14. 2022

라디오를 켜봐요 5

소설


5.

  매일 만나고, 매일 보다 보면 첫눈에 반하는 것 이외의 것에서 오는 친밀감이 호감으로 바뀌기도 한다. 그렇다고 내가 그녀에게 친밀감을 느끼지 않는 것도 아니다.


 그렇다면 무엇일까. 단지 내가 원하는 타입의 여자가 아니기에 그럴 수 있다고 묵살해버리기도 이상하다. 나는 어떤 타입의 여자를 좋아하는지 나조차도 알지 못한다. 이런이런 여자가 좋다는 것이 성립되어 있지 않다.


 내가 바라는 여자의 얼굴에 대해서 다가가면 모호해져 버린다. 연예인들을 떠올리려고 해도 내가 좋아할 만한 얼굴을 지닌 여자 연예인이 선뜻 떠오르지 않았다. 여자를 여자로서 보지 않고 한 사람의 인간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고, 생각을 전달할 수 있는 인간으로 대하고 있다. 그녀는 분명 예쁘고 스타일이 좋고, 하는 일에 대해서 재능을 보이고 있다.


  사무실에서 시간이 날 때면 나는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있다. 에세이나 소설 같은 거창한 글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글자 디자인이나 도안을 포토샵 작업과 병행하는 나만의 방식에 대한 글을 올리고 있는데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댓글을 달아주었다.


 벌써 몇 년 동안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매일 조금씩 나만의 방식을 업로드하고 있는데 제일 많은 댓글을 다는 사람이‘델피늄’이라는 사람이다. 이 알 수 없는 뜻의 아이디를 쓰는 사람이 그녀라는 것을 나는 알고 있다.

 

 그렇다면 그녀는 어째서 나에게 호감을 가지는 것일까.라는 질문에 돌입하면 폭우를 맞은 얕은 개울물처럼 혼탁하기만 했다. 그녀에게 직접 물어봐야 했지만 묻고 나면 대면이 더 껄끄러워질까 봐 아직 참고 있다. 그러고 보면 나는 아직 여자와 제. 대. 로. 사귀어 본 적이 없다. 여자를 다루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예 다가가지 못했고, 책을 읽고 영화를 보는 것이 고작이었다. 하긴 여자를 많이 만나봤다고 한들 현재 만나는 여자를 잘 다루지는 못한다. 여자는 그런 존재다.


  여자와 다섯 번 정도 잠을 잤다. 잠을 잤다고 말하기에도 어딘가 모자람이 많은 구석이 있다. 여자와 봉크를 했지만 다섯 번 모두 힘들기만 했다. 세상을 다 가질 것 같은 흥분을 느낀다거나 경이로운 체험 같은 것은 없었다. 그저 페니스가 아프고 헤어 나올 수 없는 곳으로 들어가는 기분만 들뿐이었다.


 오히려 입으로 해주는 것이 훨씬 나았다. 때문에 여자를 강간하고 성범죄가 왜 일어나는지 나로서는 전혀 짐작이 가지 않았다. 성인이 된 남자가 여자를 만나게 되고 만남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깊은 관계로 들어갈수록 봉크는 피할 수 없는 숙명 같은 것이다. 봉크를 하지 않고 이성과 깊은 관계를 유지하기는 말처럼 쉽지 않다. 만약 혼전순결을 유지하다가 결혼을 하게 되어도 가족의 번식을 위해서 생산적인 봉크를 해야 한다.


 봄이 지나고 여름이 오는 것처럼 피할 수 없다. 아이를 가지지 않으면 되잖아,라고 해도 봉크 없이 결혼 생활을 하는 것 역시 몹시 일그러진 생활이다. 봉크를 하지 않고 이성과 깊은 관계를 유지하기는 말처럼 쉽지 않다. 그런 면에서 본다면 나는 여자를 만나지 않는 것이 옳은 것이다.


[계속]

매거진의 이전글 라디오를 켜봐요 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