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아리 Oct 30. 2019

다음 생에

다음 생에는 꼭 만납시다

로미오와 줄리엣은 그렇게 다짐했다
지금 생에서 이루지 못한 사랑 다음 생에는 꼭 이룹시다
당신이 꽃잎이라면 나는 태양으로 찾아가 따뜻한 햇볕을 쐬어주고
당신이 외로운 나무가 된다면 나는 쉴 새 없이 잎새를 흔드는 바람이 되고
당신이 새라면 나도 새가 되어 당신과 끝없이 지저귀고
당신이 어떠한 형태이든지 나는 반드시 찾아가겠노라고

하지만 다음 생에는
당신은 노인 나는 어린아이

시기가 달라 탄생과 죽음으로 만나지 못하고
그다음 생에는 당신과 내가 걸어가는 길이 엇갈려 영원히 만나지 못한 채 갈라져 버렸고
언젠가 다음 생에는 당신과 내가 몇억 광년 거리에 태어나 서로를 향하다 점으로 소멸해갔고

그렇게 아득 서로를 반복하다가
겨우 돌고 돌아왔을 때
당신과 나는 다음 생는 어떠한 모습이든지 반드시 만나겠노라 다짐하는데
이번 만남이 아주 오래전 기약한
다음 생애임을
당신과 나는 알고 있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너를 닮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