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란지붕집 만장이 Jun 03. 2024

날마다 입속에서 맴도는 말

어떨 때 편견은 내 발목을 묶어 놓은 끈처럼 나를 옭아맨다. 

내가 자주 가는 카페 게시판에서 돌싱에 대한 이야기를 읽으며 

기분이 몹시 안 좋았다. 

이혼한 돌싱을 버려진 음식으로 표현했기 때문이었다. 


병이 있지만 어렵게 이혼하여 힘들게 아이를 키우며 

근근이 살고 있는 나로서는 이런 편견에 휩쓸리고 싶지 않다. 

(그러나 이미 휩쓸리고 말았다)

내 병을 관리하는 것만도 힘들고 

아이 돌보는 것에 집중해야 하는 시기에 

그들의 생각이 어떻든 간에 나는 최선을 다해 내 인생을 살아갈 것이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