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ARNEST RABBIT Oct 28. 2022

우리가 생각하는 타인

3.


우리가 생각하는 타인



하물며, 내가 아닌데. 어찌 그대에게 내가 생각하는 데로 생각해 주길 바라리오. 


그대여 어찌 되었건 있는 그대로만이라도 알아주오. 그것이 아니라면 다른 말을 다른 사람에게 옮기지 마시오. 그대의 말 한마디가 나에겐 큰 상처로 돌아오는 것 같소. 물론, 진실이야 밝혀지겠지요. 


하지만 날 모르는 아직 알지 못하는 사람이 날 처음으로 대하는 상대방이 그대의 이야기로 색안경을 끼고 나를 바라본다면. 나는 많은 슬플 것 같소.  내가 아무리 진실된다 한들. 


처음 만나는 사람의 마음을 얻기에 더 많은 시간이 걸릴 것 같소. 그대여 부디, 잘 지내시오. 나 또한 그대를 기억하리다. 그대의 말 한마디. 그대의 행동. 그대가 만들어 놓은 모든 상황. 내 똑똑히 기억하리다. 부디 평온하시오.




이전 02화 낮아지기 어려운 이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