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광화문덕 Sep 14. 2016

소시지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면발에서 소시지 맛이 나요

마늘 향이 그윽하게 나는
파스타가 먹고 싶어

요즘 아내의 기대치가 용솟음치고 있다. 나 역시 다양한 시도를 하며 조금씩 요리에 대한 이해도가 생기는 것 같아 뿌듯하다.


재료 준비

파스타 면 3인분

비엔나소시지 4개

다진 마늘 한 숟가락

양송이버섯 4개

마늘 15개


비엔나소시지를 고를 때는 반드시 뒷면에 있는 돼지고기 함유량을 확인해야 한다. 돼지고기 함유량이 표시 안 돼 있다면 과감히 표시된 것을 고르자. 우리 가족이 먹을 거니까.


비엔나소시지와 양송이버섯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마늘은 얇게 썬다.

요리 준비

1. 면을 삶는다. 물 550mL를 냄비에 넣고 식초와 소금을 조금 넣는다. 올리브유가 있다면 올리브유도 함께 조금 넣어준다. 보통 8분 정도 끓이면 된다. 하지만 더 완벽한 면발을 위해서는 하얀 거품이 냄비 밖으로 흘러나오려고 하면 찬물을 조금씩 넣어주는 방식으로 익히면서 면발의 삶은 정도를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2.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슬라이스 해 놓은 마늘과 소시지를 넣고 볶는다.


3. 어느 정도 익었다고 판단되면 다진 마늘을 넣고 볶는다. 이때 다진 마늘은 금방 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4. 마늘이 느릇하게 익었다고 판단되면 면발과 양송이 버섯을 넣고 볶는다. 올리브유와 다진 마늘, 소시지, 썬 마늘이 어우러져 소스 같은 게 생기는데 이것이 면발에 잘 스며들도록 하는 것이 기술이다.

요리 완성

아내 평점 10점 만점에 9.5점!!! 아내는 "면발에서 소시지 맛이 난다"며 좋아했다.

*요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인공조미료 사용은 지양합니다. 식재료가 가진 맛을 살리는 데 주력하려고 합니다. 맛이 없으면 맛없는 데로, 맛있으면 있는 데로 먹는 걸 좋아합니다. 정성을 가득 담아 가족에게 내놓은 음식을 맛있게 먹어줄 때 행복합니다. 아직 식재료에 대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조금씩 알아나가는 재미를 이 매거진을 통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내일은 요리왕을 꿈꾸면서 말입니다.

이전 24화 든든한 아침, 오이감자달걀샐러드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